일단은 미국은 총기합법화 국가이기 때문에 경찰들이 여차하면 총기를 꺼내 공권력을 행사하지만..
한국은 경찰의 공권력이 그보다는 약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사건들이 연달아 터지면서 경찰청장이 총기사용을 적극 권장했는데요.. 이에 대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은 경찰의 공권력이 그보다는 약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사건들이 연달아 터지면서 경찰청장이 총기사용을 적극 권장했는데요.. 이에 대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흉기 들고 있으면 사용 해야죠 헤드샷 피해서
반대:행여나 죽으면 벌 못줌
테이저건사용을 자제시키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테이저건 사용을 적극 권장하면 좋겠음
전 인권은 잘모르겠습니다 범죄자들이 흉기를 사용시는 무조건 사용해여 한다고 생각중
시민에게 총기가 허용되지 않는 울나라 실정상 경찰이 총기 사용해서 피의자가 죽거나 다치게 되면 인권 타령 나오고 인권위 조사 받게 되고 여론도 들끓게 될 수밖에 없음.
그래서 되도록 총기 대신 신체적인 물리력으로 제압하는 게 최선인데, 신체 능력 등한시 하고 기춘 낮춰 저질 신체 능력 경찰, 특히 여경, 막 뽑아댄 게 문제임.
테이저건
흉기 들고 경찰과 계속 대치 중이라면 찬성이요.
저는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경찰에 대한 신뢰가 없는게 이유입니다.
최근의 여경 빤스런 사건도 있었고, 이미 우리는 경찰들의 수많은 일들로 인해 신뢰는 바닥이고 그들을 '견찰'이라고 부르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그냥 '견찰'이라고 부르는것이 아니라 일련의 사건들로 인한 신뢰의 표현방식이 '견찰' 또는 예전의 '짭새'가 있겠죠.
단 한발로 인해 생사가 갈릴수 있기에 반대합니다.
그들이 국민들의 신뢰를 얻어내는 집단으로 바뀐다면,
반대할 이유가 없다 봅니다.
공권력이란 국민의 신뢰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총기를 사용해서 공권력의 무서움을 보여야합니다.
공권력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올라가는 날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뭘 아무리 잘했더라도, 국민이 신뢰할 날은 오지않습니다.
총기사용 저는 찬성합니다. 그러나 정당방위에 준하는 어떤 상황일때만 허용하는등의 제약은 있어야할 것입니다.
내가 능력이 없고 체력이 안되서 권총을 쐈다는 말은 안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여경은 총기휴대 금지
총기 사용도 사용이지만 우선 경찰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그자리에서 상황을 조치하는
훈련부터 해야될듯합니다. 총을 사용하게 하면 뭐하나요 어차피 칼들고 오면 또 도망갈텐데
찬성
얼마전 나온 비살상권총 스마트리볼버 좋아보이던데
https://youtu.be/q_XbhJGTWT8
보급되면 좀 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