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성의 없는 "라떼는 말야~"식의 답변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남자들이 주거문제, 사교육비 문제로 결혼을 회피하는 게 아닙니다.
주거 문제, 사교육비 문제로 결혼을 회피하는 게 아니라
부모, 친구, 사회, 메스컴이 계속 조건을 갖춘 남자와 결혼생활 시작하지 않으면 지지리궁상에 불행할거라고 젊은 여성들 세뇌한 게 해버린 게 문제죠.
뭔 회피 타령입니까? 그런 거 없는 남자랑 결혼 하느니 혼자 살겠다는 게 지금 여성들입니다.
정말 사랑하면 원룸에서 시작할 수 있지 않겠냐구요? 여성분 본인이 그렇게 생각해도 부모와 친구들이 가만 안 둡니다.
끊임 없이 그런 삶은 불행하다고 이야기 할 것이고 신축 아파트에서 신혼 생활 시작한 지인을 계속 언급하여 비교하게 만들겁니다.
결국 여성이 처음에는 사랑하면 원룸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주변의 그런 압박에 불행해집니다.
이게 결국 현재의 결혼율 급락의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제대로 세태를 보고 있는 게 맞아요?
님 하태경임?
결혼 못하시는 이유가 글에서도 보이네요 ㅎ ^^7
프로불편러
어쩔티비
님 하태경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뇌가 아니라 맞는말아님? 가난해도 혼자 가난한게 훨씬 낫지
우쭈쭈 우쭈쭈는 본인 남친이나 남편한테 구걸하시구요~
강제결혼 공약을 내건것도 아닌데 죽자고 달려드네..ㅎㅎ
여성여성 거리는거 보니 혹시..?
흠..?
이.. 이게 뭐노..
저는 달동네 반지하방에서 시작했습니다. 나쁜 점이 두가지 있었는데 하나는 이웃에서 연탄가스 마시고 죽었단 소리를 가끔 들었으며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했었지요.
홍이 답변한 글만 보면 그리되는겁니다. 질문자 질문을 보세요
결혼 못하시는 이유가 글에서도 보이네요 ㅎ ^^7
씰때없는데 집착마이소
홍지지자이지만 결혼에대한 가치관은 할배가 바꿀 필요가 있음
하지만 이렇게 공격적인 언어보다는 설득하는 방법으로 나아가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경선과정에서도 조국에 대한 가치관을 지지자들 의견에 따라 바꿨으니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홍은 이미 결혼해서 손주보는 나이인데 무슨 결혼관을 바꾸라 그럼니까? ㅎㅎ
손주보는 나이면 가치관못바꾸는 건가요..? 그냥 할배도 아니고 정치인입니다. 정치인은 유권자의 주장을 받아들일줄도 알아야죠. 홍은 이미 알고있구요. 그래서 경선과정에서 조국에 대한 지지자들의 의견도 받아들이신거 아닙니까
결혼제도공약을 내건 것도 아닌데 결혼관을 바꾸라 합니까? 정도껏 하시구요~
? 수많은 홍지지자들의 생각과 다르면 바꿀필요가 있는거 아닌가요? 아무리 지지자라도 무지성지지는 정도껏 합시다~
댓글에서 뭔가 쿰쿰한 스멜이 느껴지네.
ㅋㅋ
저는 그냥 홍할배시라 결혼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어르신이시지 않을까 싶어서 넘겼거든요.
결혼하는데 답은 본인이 정하는 건데, 물어본거고 홍할배만의 답을 했다고 봅니다.
눈을낮춰요
질문과 답을 다시좀 보고 글을쓰셨으면 합니다.
질문자체가 주거문제 사교육비 문제로 결혼을 고민하고 있다였는데 위에글은 그에 반대대는 내용이네요
끊임없이 비교하는 지인들을 끊으세요.
질문을 한번 보고오세요...
의견 존중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한번 다시 읽고오세요... 본인의 뇌피셜로 해석을 왜하지요??? 다들 그렇게 안보고 홍반장 경험을 적었다고 생각하는데,,,, 라떼는 말야?? 라니요.... 난독은 답이없음...
서로 좋아하면 힘든것도 같이 극복할수 있는게 사랑 아닌가요? 전 그렇게봅니다
네 그런 여성분들은 이미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했고 본인이 그걸 못하거나 혹은 주변에서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는 소리를 못이긴 여자들이 아주 많으니 결혼율이 개판 난겁니다.
홍반장님이 열악한 상황이더라도 자신감 가지고 결혼하라고 하신 말씀으로 이해했어요.
그 자신감을 여성들이 받아줄 것인가가 문제죠
어렵지만 잘 찾으면 있다.
군대 얘기도 그렇고 그냥 너 병신 같은데 ㅋㅋ. 지금 서울 아파트 평균이 12억인건 알고 있음? 20대 30대가 돈이 어디 있어서 10억을 대출 받고 집을 삼?
그리고 대한민국 아이 한명당 성인 될때까지 비용 평균이 3억인데?
결혼해서 애 낳으라는데 원룸 집 구해서 자식한테 학원도 못보내고 먹고 싶은거 못사주고 학자금 대출 받으면서 대학 보내는게 맞다는 사람들이나 결혼하겠지.
난 그렇게 가난하게 결혼해서 툭하면 부부 싸움하고 애는 가출해서 부모 원망하고 그런 꼬라지 못보겠는데?
뭐 반박하려면 니 통장 까서 어떻게 돈 벌어서 통장에 10억, 아니 1억이라도 있는지 좀 설명해줘라 ㅋㅋ. 있긴 하냐?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인은 어떤 고민을 해보셨나요? 인생은 항상 선택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젊으시니까 아직도 좋은 사람만나 결혼할 기회는 많다고 봅니다 20대에는 부정보다 긍정과 열정을 가지시고 부딫혀보셔요 미래를 더 밝을거에요 ㅋ
카페라떼를 좋아하는 30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