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 시즌2 글로벌 흥행 기념 … '악마성 입성 퀘스트' 이벤트 전개

뉴데일리

글로벌 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게임, 애니 등 IP 확장에도 연이어 성공하면서 원작인 웹소설, 웹툰과 지속적인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나혼렙'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즌2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가 지난 5일 론칭과 동시에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이를 기념해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 악마성 입성 퀘스트'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나혼렙'은 카카오엔터 대표 IP이자 전 세계에 K웹툰의 위상을 알린 기념비적 작품이다. 인류 최약체였던 주인공 성진우가 지구를 구할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로 서사적 박진감과 웅장함, 이를 한층 빛나게 하는 작화가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전 세계 만화 팬을 사로잡았다.

원작 웹소설, 웹툰의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나혼렙' 애니메이션과 게임도 연 이은 성공을 거뒀다. 지난 5일 공개된 애니메이션 시즌 2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는 일본 아마존 프라임 TV쇼 시청 1위, 홍콩 일본 등 넷플릭스 11개국 주간 톱 10(1월 8~13일, 플릭스페트롤)을 기록하는 등 론칭과 동시에 흥행세에 불이 붙는 중이다.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플랫폼인 크런치롤(Crunchroll)에서도 론칭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첫 번째 에피소드에 40 만 회 이상의 '좋아요'가 눌렸다. 지난해 1월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10개국 톱 10, 크런치롤 1위를 기록했던 애니메이션 시즌 1 '나 혼자만 레벨업'보다 더욱 뜨거운 초반부 열기로 앞으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중이다.

지난해 넷마블에서 출시된 게임 '나혼렙'도 글로벌 174개국에 정식 출시된 후 141개국 '다운로드 1위', 21개국 '최고 매출 1위', 105개국 매출 '톱10'을 찍었으며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5000만 명을 넘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렇게 '나혼렙' IP의 지속적인 확장 및 흥행이 일어나면서 완결된 '나혼렙' 본편의 원작 웹소설과 웹툰의 인기 역시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또한 현재 '나혼렙' 세계관을 이어 연재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 웹소설과 웹툰도 현재까지 월별 열람자, 거래액 모두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어 앞으로의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애니메이션 론칭 및 흥행 기념으로 내달 1일까지 '나혼렙 악마성 입성 퀘스트' 이벤트를 전개하며 원작과의 연계를 강화한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본편인 '나혼렙' 웹툰을 읽은 이용자 대상으로 '나혼렙'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달의 민족 3만원 상품권 교환권' '1000원 캐시 뽑기권'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혼렙'은 이제 카카오엔터는 물론 국내외를 아울러 K콘텐츠를 대표하는 IP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엔터는 나혼렙 IP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기록적인 역사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본편에 이어 '라그나로크'를 통해 원작의 세계관이 지속되고 있어 앞으로 일어날 무궁무진한 확장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은 드라마 실사 버전의 탄생도 앞두고 있다. 현재 카카오엔터 미디어부문과 함께 기획 개발 및 대본 작업 중으로 업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5/01/21/2025012100071.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