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문화적 인도적 문제로 그 나라에서는 먹지 못하는 음식이 있다. 다음을 보면 '이걸 금지한다고?'라는 생각이 드는 음식도 있으리라.
샥스핀
샥스핀은 상어의 지느러미로 요리한 중국의 대표적인 고급 음식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중국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사실 캐나다나 미국 같은 나라에서는 상어 지르러미를 얻는 과정이 잔인하다고 해서 샥스핀을 금지하고 있다.
껌
우리나라에서는 껌을 구하기 쉽지만 도시가 더러워진다는 이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나라도 있다. 바로 싱가포르다. 여기선 껌을 팔다가 걸리면 징역을 살 수도 있다.
벨루가 캐비어
캐비어는 철갑상어의 알을 소금에 절인 식품으로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다. 캐비어 중 최고 등급인 '벨루가 캐비어'는 15년 이상 성장한 흰 철갑상어 알이 재료인데, 최고 등급답게 풍미가 좋아 수요가 끊이지 않았다. 인간이 이 정도로 탐하면 개체 수가 빠르게 줄어드는 것은 당연지사다. 미국에서는 아예 벨루가 캐비어를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케첩
프렌치프라이 먹을 때 케럽치 빠지면 무슨 맛으로 먹을까? 그런데 프랑스에서는 맛이 강한 케첩을 자주 먹으면 섬세한 맛을 느낄 수 없다는 이유로 어린이가 케첩 먹는 걸 금지하고 있다. '프렌치 프라이의 나라에서 케첩을 못 먹게 한다니...'
문어와 오징어
유대교에서는 먹을 수 있는 해산물을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 것'으로 규정해놓았다. 유대교를 믿는 사람이라면 장어, 오징어, 문어뿐만 아니라 새우, 굴도 비늘과 니느러미가 없어 먹을 수 없다. 평생 생선만 먹어야 하는 건가?
오
ㅋㅋㅋㅋ
읽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껌 돈주고 사서 씹어본지 엄청 오래된 듯
그러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