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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건희 도로' 공격하더니… 양평 대안 노선, 2018년 계획안에도 있었다

뉴데일리

경기도 양평군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동균 전 양평군수 취임 전인 2018년 2월 완성한 '2030 기본계획'(지방자치단체 행정 로드맵)에 김건희 여사 특혜 의혹이 제기된 대안 노선과 종점(강상면)이 같은 유사 노선을 담은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문화일보에 따르면 양평군의 한 관계자는 "2017년부터 시작해 2018년 2월 발간된 '양평군 2030 기본계획'에 이미 대안 노선과 거의 유사한 방안이 담겨 있었다"며 "기본계획에 포함된 안이 남양평IC(나들목)와 연결하는 노선이라면, 대안 노선은 강상JCT(분기점)를 설치하는 점이 다를 뿐, 두 안 모두 종점은 (김 여사 일가 땅이 있는) 강상면"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 전 군수가 "양평군은 일관되게 양서면이 종점인 원안만 추진했다"는 주장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대목이다.

정 전 군수는 이날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양서면이 종점인 원안은 군수님이 군수가 되기 전부터 추진한 게 맞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 2008년부터 시작이 된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앞서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2년 1월 국토부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타당성 조사'를 추진하며, 2021년 4월 예타를 통과한 원안을 비롯해 복수의 대안 노선 검토를 시작했다.

국토부는 같은 달 타당성 조사 용역 입찰 공고를 냈고, 그해 3월 선정된 설계 전문 업체인 동해기술공사, 경동엔지니어링은 약 두 달간 검토 끝에 작년 5월19일 사업 타당성 등을 이유로 현재 논란이 되는 노선을 대안으로 국토부에 보고했다.

검토 기간 새 정부가 출범했고, 국토부 보고는 윤석열 정부 초대 국토부 장관인 원희룡 장관 취임 사흘 뒤 이뤄졌다.

국토부 측은 "민주당 주장대로라면 원 장관이 취임 사흘 만에 문재인 정부서 선정된 업체들에 압력을 행사해 노선을 변경했다는 건데, 상식적으로 말이 되느냐"고 했다. 업체들은 "우리는 정치적 고려 같은 것 모른다"며 "우리는 기술자 시각으로 판단했고, 외압 같은 건 받은 적도 없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측은 윤석열 정부 취임 이후인 지난해 7월 김건희 여사 토지 쪽으로 종점이 변경된 대안 노선이 처음 등장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7/11/2023071100193.html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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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멸공통일
    2023.07.11

    그 때 검총이 누구였는지..

  • 뚱캔
    2023.07.11

    그래서?

    정책 하나 만들어 지기전 여러 대안이 나옴

    여러개 중에서 하나를 고르는거고

    기껏 하나 골라 노코

    실행 할때 딴짓거리 할려든것 안 변함

  • 익명_60926371
    (222.232)
    2023.07.12

    2018년도 윤이  문 하수인이었는데.  등용할 때 문이 몰랐겠냐? 알고도 구린데 많은 애들이  완장 채워주면 충견이 되니까 등용한건데, 2018년도 이러고 있네. 문이   왜 좌천된 검사 찾아서 앉혔겠냐? 뒷조사 안 하고 완장 채웠겠니? 가장 썪은 거 골라서  목줄 채우기 제일 좋은 충견 고른 거야.

  • 만만의홍떡

    뉴데일리는 걸러라 가짜뉴스의 본산이니까 근데 이런 막장 뉴스 막 퍼나르는거 보니

    윤두창 국힘놈들 진짜 똥줄이 타나 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