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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MZ세대들에게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4일과 25일 서울관광 프로모션 '2023 SEOUL EDITION in TOKYO'를 개최했다.
지난 2003년 드라마 '겨울연가' 등으로 시작된 일본의 한류 붐 20주년을 맞이해 서울관광재단은 2023~2024년을 '한국방문의 해'로 지정했다.
이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코로나로 감소한 일본인 관광객 수를 끌어 올리고자 지난 24일과 25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관광 프로모션을 찾았다.
오 시장은 24일(현지시간) 행사장에서 요리사 복장으로 등장해 한국의 음식과 콘텐츠를 즐기는 일본 젊은 세대에게 서울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오 시장은 "삼겹살에 소주 한잔을 마시고, 한강 공원에서 석양을 즐기며 치맥을 먹고, 최근 개방된 청와대 근처 냉면집에서 냉면을 먹으면 정말 시원할 거다"며 "소개해 줄 음식이 너무 많다. 꼭 놀러 와 먹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은 "(코로나19로) 우리가 교류를 못 하는 동안 (서울은) 세빛섬, 광화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변한 게 많다"며 "이 행사를 통해 팬데믹으로 멈췄던 한일 교류가 활발해졌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행사 주최 측은 서울의 대표 관광 명소인 성수, 홍대, 을지로, 강남을 재현한 부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일본 MZ세대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에 마련된 성수 부스에는 퍼스널 컬러(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를 진단하고 나만의 립글로즈를 만들 수 있고, 홍대 부스에는 코인노래방 체험을, 을지로 부스에는 K-푸드 ASMR 영상체험을, 강남 부스에서는 교복을 입고 즉석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각 부스는 '도한놀이(한국여행놀이)' 콘셉트로 꾸며졌다. 도한놀이는 코로나로 한국 여행을 갈 수 없던 일본 MZ세대들이 한국에 여행 간 것처럼 인테리어를 꾸미고 한국 음식을 먹거나 한국 콘텐츠를 즐기는 일종의 대리만족 여행놀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아, 신화, BTS, 블랙핑크, 뉴진스 등 유명 K-Pop 아이돌의 무대 의상을 입은 행사 참가자들의 퍼포먼스로 색다른 패션쇼가 펼쳐졌다. 또 행사 첫날에는 유명 보이그룹 BTOB(비투비)가, 2일 차에는 AB6IX(에이비식스)의 공연으로 행사 참가자들을 환대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6/26/2023062600064.html
한강 치맥 없앤다고 하지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