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시장님이 추진하고 계시는 군위군 편입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profile
이재명은합니다 청꿈실세

대구 군위군 편입은  양쪽 주민들의 필요에 의해 추진된 안건이 아닌 양쪽 지자체 정치인들 간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와 맞물린 거래로 이뤄져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광역시와 군위군을 직접 잇는 도로가 단 1개도 없고, 생활권조차 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구와 군위가 경계를 맞대고 있는 지역이 5km 정도 뿐이어서 합치면 부자연스러워지게 되며 그나마 이 접경지대도 산악지 라서두 지역을 연결시켜 주는 도로조차 없습니다.



월경지 해결 방법은 칠곡군의 동명면과 가산면을 추가 편입하는 것이 거론 됩니다. 동명면과 가산면을 추가 통합할 경우 대구광역시 동명면과 가산면을 통해 군위군과 연결되어 있어 공항이동이 훨씬 편해집니다. 그 뿐만 아니라 동명면의 경우는 이전부터 생활권으로 대구 편입 여론이 높았습니다. 동명면만 추가 편입해도 79번 지방도, 팔공산터널을 통해 군위로 가기에 동명, 가산 두 군데를 편입하면 중앙고속도로로 완벽하게 연결됩니다. 


사실 시장님이 알아서 다 잘하실꺼라 믿지만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동명면과 가산면은을 편입시킨다면  고속도로로 공항에 갈수 있고 지천면에서도 대구 편입을 원하는데 편입시키면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됩니다.


가산면,동명면 더 나아가서는 지천면 까지 대구에 통합 시키는 방안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130924.010020817260001i2.jpg

1533027629&&ADD.thumb580.jpg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