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병 봉급 200만원에는 그리 큰 돈이 들지 않습니다.

밀리

242720745_1020161128734940_5596014813569268712_n.jpg

 

 

이미 중기국방계획상 병사에게 월급 100만원을 주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예산은 총 3조 1,000억웝니다. 이건 대통령이 누가 되건 나라가 절단나지 않는 한 쓰일 돈이죠. 병 30만에게 월 200만원 지급 시 7조 2,000억 원입니다. 3조 1,000억 원을 빼면 4조 1,000억 원입니다. 일단 병에게 봉급 주는 건 기계획보다 4조 1,000억 원 쓰면 된다는 것이죠.

 

 

 

화면 캡처 2022-01-09 201147.jpg

 

그럼 간부와 봉급 역전이 일어나니까 20만 명의 간부에게 일괄적으로 연봉 1,000만원씩 늘려준다면 하사와 소위의 초봉은 2022년 기준 월 83만이 오를테니 각각 253만원과 259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200만원과 250만원의 차이는 직업군인으로 지원을 이끌기에는 좀 부족하게도 느껴집니다.

 

 

예산 계산.jpg

 

 

사진의 두 도형은 넓이가 같습니다. 일괄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저년차 초급간부는 연봉을 1,500만원을 늘려주고 고연차 원사, 준위, 장성 등은 연봉 500만원을 늘려주는 방식으로 한다면, 초봉을 295만원과 301만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확실하게 병사와 차이가 납니다. 물론 이렇게 봉급 상위 1%~100%까지 직선으로 쭉 그으면 어디선가 봉급 역전이 날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해선 안되고 곡선을 그려야겠지만 같은 예산 내에서도 계급별, 연차별 봉급 차이는 있으면서도 초급간부의 봉급을 병사보다 높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
127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강한나
    2022.01.10

    만기전역했거나 20년이상 해서

    연금빠지는것도 계산 해줘

  • 강한나
    밀리
    작성자
    2022.01.10
    @강한나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저 군인건비라는 것에는 그게 다 들어있는거야. 왜 이상한 소리지?

  • 밀리
    강한나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저거 맞는거야?하사 4호봉이

    중사1호봉보다 월급이 높다고?

    연금 세전이니까 중사가 160대 받는다고?

  • 강한나
    밀리
    작성자
    2022.01.10
    @강한나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짜 여자신가? 호봉은 그렇게 계산하지 않음. 하사 4호봉 때 중사 진급하면 중사 3호봉부터 시작임. 전 계급 호봉 -1호봉.

  • 밀리
    강한나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관심 없어서 잘 모름

    그래서 잘 모르니까 질문하는거

  • guest
    2022.01.10

    자료가 더 필요할듯

  • dwr6758
    2022.01.10

    병 월급 100만원 지급 시 예산이 3.1조원 필요하고 병 월급 200만원 지급 시 추가로 4.1조원이 필요하다고 하셨잖아요? 그리고 간부 봉급도 동시에 올려야 하기에 본인 주장대로 (계산 편의 상) 20만 간부에게 연봉 1천만원 인상을 시행하면 2조원이라는 돈이 듭니다. 그럼 내년 예산안 3.1조원이 갑자기 9.2조원이 되는데 이 재원은 어디서 나죠?

  • dwr6758
    밀리
    작성자
    2022.01.10
    @dwr6758 님에게 보내는 답글

    보수정권동안 매년 중앙정부 예산이 00조원씩 늘고 문재인 때 5년 간 중앙정부 예산 200조 늘 때 체감 하셨나요? 보수정권 때 매년 00조씩 예산 늘어난건 알고 계셨어요?

     

    진짜 화 나는 게 00조 늘어나는 것에 대해서는 실감도 못느끼고 저항도 않던 분들이 군인들에게 인간다운 대접 해주기 위한 돈이 6조라고 하면 그 재원 마련 어떻게 할거냐고 화부터 내시더군요.

     

    저는 몰라요. 그 6조 어디서 마련할지. 그런데 정권 상관 없이 매년 00조씩 예산 늘리는게 대한민국인데 6조를 못만든다구요?

  • 밀리
    dwr6758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건 국가 부채로 돌아오는 것이죠. 매년 중앙정부 예산이 몇십조 씩 늘어나는 것은 기존 예산의 %에 비례해서 증가하는 것입니다. 주장하시는 병 봉급 인상안 처럼 갑자기 3 배씩 증가하는게 아닙니다. 문재인때 예산 200조 늘어난 것은 그 말도 안되는 소득주도성장 같은 포퓰리즘 정치를 했기때문에 말도 안되게 예산이 증가한 것이구요.

    지금 하시는 말씀은 제게 들리기론 오늘 신용카드 쓰고 "내일의 내가 갚아주겠지~ 까짓꺼 오늘 에르메스도 질렀는데 근사한 저녁식사 해볼까? 그거에 비하면 얼마나 한다고 우리 오늘 멋들어지게 코스로 파인다이닝도 한번 들르자!" 하시는것 같네요. 결국 모두 미래의 우리가 부담하는 금액입니다.

    오해는 하지 마세요, 저는 군필이고 병사들 봉급 인상을 마음속으로 응원하는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입니다. 어리광은 적당히 부릴때 귀엽지 도를 넘으면 눈쌀이 찌뿌려지기 마련입니다.

     

  • dwr6758
    밀리
    작성자
    2022.01.10
    @dwr6758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리광? 글쎄요. 태국같은 후진국도 징집병에겐 사회에서 만큼의 봉급을 줍니다. 안보를 이유로 계속 노예처럼 부릴 거라면 나라 망하는 게 맞죠.

     

    그리고 문재인이 이렇게 예산 늘리기 전인 2017년 예산으로도 1.4%입니다. 중앙정부 예산의 1.4%도 못쓴다면 망하는 게 맞죠. 인류 역사에 군인들 함부로 대하고 부리면 망한다는 교훈 하나 더 주겠네요.

     

    저도 예비군도 끝난 사람이고 받을 일 없지만 6조 정돈 다른 포퓰리즘 정책 폐기하고서도 줘야할 돈입니다.

  • 밀리
    dwr6758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재명이 병사 봉급 200만원 주겠다 했으면 인정합니다. 그 정신병자는 포퓰리즘이 정치철학 기반인 사람이니까요. 정 필요하면 탈모약 같은 허황된 공약 철회하고 그 돈을 여기다 써도 될 겁니다. 하지만 보수당에서 주장한다?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재원을 어디서 마련하겠다고 확실하게 보수당에서 증거와 계산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이는 허황된 주장, 패션 포퓰리즘에 불과합니다. 이준석 과외 받고도 윤석열이 그걸 설명하는게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 dwr6758
    밀리
    작성자
    2022.01.10
    @dwr6758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글쎄요 증세 없는 복지 지난 정권 때 보지 않으셨나요?

  • 밀리
    dwr6758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증세 없는 복지 지난 정권 때" 라고 말씀 하시는게 문재인 때 증세없이 복지가 늘어났다 말씀하시는 건가요? 뭔가 단단히 착각을 하신것 같습니다. 당장 본인 주머니에선 나가는게 없을지 몰라도 모두 국가 부채입니다. 누군가의 주머니에선 빠져나간 돈입니다. 복지가 늘어난지도 잘 모르겠지만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국채냇잔슴 그리고 각종 세금억누르고있는거라고 뉴스도 보도했는데 문정권끝나면 영수증날라온다고 설마저걸 그되로믿었던거?

  • 일경
    2022.01.10

    200백만원 못 받는 사람들 많아요

  • 주술윤왕
    2022.01.10

    모병제해도 충분하네그럼 ㅅㅂㄹㄲ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모병제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지원을 안 함. 선진국 죄다 미달임.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해바야안다본다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인간은 해보지도 않고 다른 집단을 보고 예측이 돼. 봐라 한국 청년들이 기피하는 것, 지방근무, 시골 근무, 육체노동, 야외노동 모든 것이 합쳐진 게 군인임.

     

    당장 미군도 매브니 없으면 미달나는데 대체 뭔 자신감이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한국은 세계유래없는 발전국가인데?

    애초에 이런나라가 불가능임

    시도를 했기때문에 존재하는그다

    그리고 모병제국가들 그래도 유지하니까 하는거 아니겠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1. 세계에 유래 없는 발전 국가니까 청년들이 육체노동, 야외노동 기피하지.

     

    2. 다른 모병제 국가들은 대규모 지상군의 위협이 없고 유럽국가도 소련이 살아있어서 대규모 지상군 위협이 있을 때는 징병제했는데?

     

    3. 첨단무기가 어쩌구 저쩌구 하지 말길. 미국이 걸프전, 이라크전 때 동원한 병력이 이라크 대비 85~95%다.

     

    남북 간 격차가 미국과 이라크의 격차보다 크냐? 한국과 중국과 격차에 우리가 우위냐?

     

    4. 모병제 국가 중 선진국들은 인구 대비 0.18%~0.4%의 상비군도 지원 미달로 못채우는데? 걔넨 못채워도 상관 없이 대규모 지상군을 적성세력으로 접하지 않으니까.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1번은 해바야 나올문제고 기정사실화시키지말기

     

    2유럽은 대체로 군사력안키우는걸로알고있고 한국은 대치상황이라 징병해야한다는게 일반논리인데 군대개편해서 효율적으로 운용할생각을 해야지 60년대 쟁이랑 같이생각하면안되지

     

    3그걸 미국영토도아니고 미군이 파병간거라 그기 민간협조도힘들고 군인식인프라도안좋고 정치적협조도힘들어서임 전면전이면 걍 개발랏는데 그런쟁은 미국도 힘듬

    장비인력의문제가아니라 그긴 다른싸움이지

     

    4번은 솔까모름 찾아볼수있는사이트주면보겠음

    링크주던가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1. 아 그러니까, 모일지 안 모일지 모르겠지만 모병제하자? 그래서 병력 안 모이고 폭망하면 안보 폭망인데?

     

    2. 유럽이 왜 군사력 안 키울까? 소련 시절에는 ㅈㄴ 키웠는데 말야. 소련이 폭망하고 러시아군대는 폭망했거든. 진짜 겨우겨우 그거 유지하고 있음. 그리고 군대 개편? 그런 보수진보 정권 안 가리고 700조원 쏟아서 하는 게 국방개혁 2020이고 국방개혁 2.0인데?

     

    3. 헛소리 하지말라 내가 말한건 비정규전 기간 얘기가 아닌데? 걸프전은 니가 말하는 치안유지가 아니라 전면전이었고 그 전면전 떄 미국은 100만 이라크군에 95만명 동원했다. 이라크전쟁 때 이라크군 37만으로 쪼그라든거 30만명 동원함. 이건 전면전, 정규전 이야기다. 걸프전은 이라크군 붕괴시키고 쿠웨이트 해방 시키고 얼마 안 가서 나왔고 이라크전은 알지?

     

    장비인력 문제가 아니라고 뇌피셜 굴리지마라 제발 검색이라도 해보고 말해.

     

    4. 전에 내가 쓴 글이다. 현재 모병제 국가들 XX난 거 있다.

    https://theyouthdream.com/board_EmsU28/1076889

     

    너 솔직히 말해봐 미필이라서 군대 가기 싫은거지?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1번은 해보고 말하고 안되면 정책보충수정하면댐 시작도안해보고 무조건 안될그야는 설득력이못댐

     

    2러시아가 폭망해도 유럽잡을라면 한큐임 유럽은 미국만믿고 군사보강안한다고 미국이 막므라한것 기사로본것있음 걍 유럽은 군사력보강에관심없고 실용적운용이지 미국많이 기대는것도있고

     

    3걸프전은 미국이이겻음

    그리고 말했지만 점령전과 방어전은 다름

    그리고 걸프전 그후 다른나라도 제일문제가 되는게 그나라가 미군을보는 인식때문에 어려움이많았고 실패한것임

    한국내상황과 미국이 점령전과는 비교대상이못댐

    이라크를 며칠만에 작살냈더라

     

    4읽어보겠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읽어밨는데 니가주장하는거는 아 사람들지원안해서 모우기 힘들다뿐이네 예시도밨다

    돈은문제없는거고?

    그럼 차근차근 해보면되겠네

    그러다 정안되면 또보완하면되지

    아무조건 안되보다

    해보고 안되면 집어치우던가

    수정하는게 좋다본다

    그리고 모병제국가들 힘들어도 끌고나가고있는것도 완전 실패는 아니라는말임

    ㅇㅋ?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나는 한미일 군사동맹을 강화해서 군투자도 줄이는게 좋다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유럽국가들이 아무리 그래도 이정도로 군사력에 손 놓은 이유 아냐? 유럽은 러시아가 침공하면 독일 평야로 철도와 고속도로로 금방 모일 수 있거든. 반면, 러시아군은 폴란드군이 아무것도 안 해도 독일까지 장장 직선거리 1,000km를 지나야한다. 군대가 부대건재를 유지해서 아무도 방해 안 하고 1,000km를 행군하는 것자체가 고난이도의 일임. 러시아군이 그걸 하는 동안 NATO는 빠르게 철도와 도로로 집결이 가능하다.

     

    즉, 개별 유럽 국가의 군사력은 처참하고 한심하지만 모이면 러시아군을 충분히 압도하고도 남는다.

     

    자, 그런데 한국은? 미국이 1개 사단 하나 보내는데 2개월 걸린다. 뭔소리진 알겠지? 지상군은 우리가 알아서 해야한다. 그리고 걸프전 때도 미 공군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집결하는데 수십일 걸림. 최소 수십일은 한반도 내 항공 작전 시 우리가 전적으로 담당해야할 가능성이 크다. 해군? 미 해군이 위험하게 내해인 서해와 남해로 왜 들어와? 걔네들은 전면전시 그런대로 안 들어오는게 전술임. 한반도 바다도 우리가 지켜야함. 언제까지? 북한과 전쟁이라면 미 해군이 바로 들어오겠지만 중국과 전쟁이라면 중국해군이 어느정도 붕괴할 때까진 내해에선 우리가 싸워야함.

     

    제발 안보만큼은 나이브한 생각 버리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미군주둔이나 일본미군 항모는 므 껌이냐

    정보력에 무슨 중국이랑쟁할때는 서로 다알고 붙을때지 너무 심하게 몰고가네 상황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항모? 그 항공모함에 미국이 전폭기 몇기 싣는 줄 아니? 48~56기다. 미국이 이라크 전쟁 때 37만으로 쪼그라든 이라크군 칠 때 몇척 동원한 줄 아냐? 5척이나 동원했다. 자, 너는 공해전투와 분산된 치명성 전략에 대해서 검색하고 와라. 미국은 중국과 싸울 때 중국 해안 1,500km 이내에 항공모함을 넣을 생각이 전혀 없다. 아니 넣을 이유 없어 미국도 10척 밖에 없는 걸 왜 중국의 타격권 안에 넣어? 미국도 '죽음의바다'라며 경계하는 게 동중국해다. 그리고 전쟁은 양측이 진짜 전면전하고 싶어서 미쳐서 준비하고 붙을 때보다 양측의 작은 불씨가 번지는 경우가 더 많다.

     

    1. 징병제는 한번 폐지하면 다시 살리기는 거의 불가함. 너 군대 가기 싫다고 나라를 실험장으로 만들지 마라

     

    2. 제발 우기지말라. 러시아군 장비 가동율이나 보고 와라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진짜 처첨한 수준이다. 그거 아냐? 러시아 국내 총생산이 한국보다 낮다. 그런데 군사력은 더 많이 가지고 있다. 그게 유지보수가 잘 되겠냐?

     

    3. 걸프전과 이라크전 둘 다 정규전 때 이겼음. 누가졌다고 했나? 미국도 이라크 같은걸 상대할 떄도 병력을 적군 대비 81~95% 동원한다는 걸 말하는 건데 왜 자꾸 짜증나게 헛소리를 해? 북한과 전쟁하면 북한군 공격만 막고 북진 안 할거야? 북한이 대규모 도발 시 북한 정권 끝장내고 통일하는 게 국가 전략인데? 그리고 시바... 방어전? 진짜 미치겠다.

     

    한국이 과도한 상비군 유지하는 이유가 바로 그 방어전이야.

     

    미국한테 전선 250km에 종심 40km밖에 안 되는 전장 주고 그 너머에 100만 대군이 대기타고 종심 40km 뒤에 그 나라의 GDP의 대부분, 인구의 절반 사는 걸 막아내라고 하면 환장한다.

     

    40km는 훈련 받은 군인이 하루면 돌파할 거리다. 뭔소리지 아냐? 뒤로 계속 후퇴하면서 적을 쳐내는 기동방어가 아니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서 고수방어해야한다고.

     

    다른 나라처럼 전선으로부터 수도까지 수백km면 니 말대로 상대적으로 적은 병력으로 후퇴하면서 피해 누적 시키며 기동방어가 가능하다. 그런데 한국 전장 상황은 그게 전혀 안 된다고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1번 군대는안갔다왔지만 대체근무했다 헛소리 ㄴㄴ

     

    2러시아 그래도 군투자비용 높고 현재는 비대칭전력에 투자하고 아직도 높다더라

     

    3걸프전 다시 검색해밨다 전면전압살 미군이많이죽은건 테러 그리고 치안붕괴로인한 그걸계산못하고 미군이많이죽었고 그걸 정리한후는 사망률 존나축소 이건 쟁의문제보다 점령국의 반감테러때문임 니가 고집부리는것

     

    4이건 군사 전문유툽으로 보고내생각을말함

    지금은 뭉치면 쟁에서 죽는시기임

    보병의역활은 줄어들었고

    공해육의 전략으로 효율적 쟁을하면 충분히 모병제만으로도 가능하다

    왜 군사전문유툽들은 쟁나면 신속하고 큰피해없이 끝난다고 주장하냐?

    너보단 걔들이 더신뢰가는데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1. ㅇㅋ

     

    2. 그래 군투자 비용 높지. 그것도 서구권에 안 뒤쳐질려고 기술개발하는데 지금 야전에 있는 장비들은 한국군이 양반일 정도로 다 퍼져있다고. 지금도 숲속에 버려진 기갑장비 나오는 거 아냐? 소련 망할 때 유기됐다가 지금도 찾고 있다. 생각해봐야 어느 전차대대가 있는데 전차 중 1/3은 아예 어딨는지도 모르겠고 1/3은 안 굴러가고 1/3은 나머지 부품 빼다가 겨우 굴린다면? 이게 과정이 아닐정도임. 러시아는 국토가 넓고 해공군 소요도 많으니 100만명의 군대와 대규모 지상군 유지해야만 하는데 더불어 서구권에 도태 안 될려고 국방 RND까지하니 야전부대 수준이 거임.

     

    3. 걸프전 때 많이 안 죽은 이유가 39일 간 폭격만 했고 4일 간 지상전 했단다. 그리고 그 지상전 4일 간 격파한 이라크군이 훨씬 많다. 자, 한반도 지형에서 39일 간 지상전 없이 북한 두드리다가 지상전 개시하는 게 가능하냐?

     

    4. 어떤 미친 군사유튜브가 모병제 주장하냐?

     

    너 진짜 열받게 한다. 해군이 7만이고 공군 6만 9,000명이다. 둘이 합치면 거의 14만이네? 육군 아예 어버고 해공군만 있어도 이걸 모병제로 채울지 말지 간당간당한데?

     

     

    걸프전 때 미국은 왜 이라크 지상군보다 많은 지상군 동원했어?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Screenshot_20220110-151857_NAVER.jpg이정도 피해면 껌이지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왜 적게 죽은 것 같냐? 넌 저글링 40마리 있는 곳에 질럿 12마리 넣는 것과 질럿 35마리 넣는 것 중에 어느쪽이 질럿이 적게 죽을 거라보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작전중 피살로죽은인원도있지만 작전실수로 죽은인원도 많을거다 그리고 저정도면 ㄱㅆㅈㅌㅊ지 방어전도아니고 점령전인데

    북괴랑 싸우면 더압살할듯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북괴랑 싸우는 것도 점령전이야 정신차려. 아 그리고 걸프전은 사막이란다. 걸프전 지상전 중 최대 피해가 73이스팅 전투인데 이게 왜 난 줄 아냐? 미군이 둔덕 넘다가 역습 당해서 가장 큰 피해 났다. 북한은 뭐지? 산악이지? 산악과 사막이 같냐? 아프간에서 미군 갈려나간거 안 보이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요즘은 지형이 큰 문제가 안댈듯

    진지구축하면 개폭격해서 조짐댄다

    이라크때 30일간 포격했다고?

    한국전은 40일 존나 때리면댐

    그리고 이라크전보다 유리한게

    한국읁군사인프라가 바로앞임

    밀덕유툽보면 10일이냄끝이라노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4번 모병제 주장유툽은못밨고 공해전력으로 북괴 반병신만든다는 유툽말한그임

     

    또 해보도안한주장하네

    아니해보고 안되면 그때가서주장해라

    시도해볼생각도말고

    니가 아 시작도안해보고 안모여는 내가 동의못한다고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4번 설명해줄게 한번만 설명해줄거야.

     

    자, 한국 해군과 공군이 그렇게 많은 전투기와 군함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뭘까? 14만에 달하는 병력 덕분이야. 자 그리고 그들은 적국으로부터 수십km밖에 떨어지지 않은데 어떻게 안전하게 작전할까? 30여만의 지상군이 버텨주기 때문이다. 그 30여만의 지상군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전차와 자주포를 운용하고 작전할까? 전시 150만의 예비군이 동원되는 걸 전제로 짜진 편제이기 때문이야.

     

     

    모병제 시작하고 징병제 폐지하는 순간 되돌릴 수 없다고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 중요한거 모병제라고 전략적 전투력이딸린다는는 니망상인든싶다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망상은 니가 하는 거지. 미국도 안 하는 소규모 군대로 대규모 군대를 이긴다고 망상하는 건 너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북괴전력이 븅신인데 믄 북괴가 대규모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북괴 전력이 븅신이어도 그걸 하나하나 다 부숴야한단다 ^^ 2차 대전의 전차도 아군 보병중대나 보급중대 등한테는 사신급이고 2차 대전 화포도 떨어지면 전차 찢어지고 사람 찢어진단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0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요즘쟁을 누가 그리하냐 ㅎ

    존나포격때리고 보급로작살에 기관산업 다날리고

    피통다까인거 잡으로가지

    요즘 도 쟁할때 진지구축하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0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지구축? 이라크전때 양측 모두 진지 구축했는데 뭔 헛소리야? 너 기동전은 진지 구축이 아예 없다봐? 기동하면서 멈출 때마다 진지구축한단다.

     

    제발 ㅈ도 모르면서 뇌피셜 굴리지 말라니까? 아니 시발 북괴 포병 사냥 안 하고 진격한다고? 다 뒤지고 싶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라크전이 언젠디 전력차이시 약자가 진지구축하면 다털림 공군력이 미샬이 다턴다자나 방공부대부터시작해서 그게 현대전술기본이라는데 넌므 계속 90년대에 멈쳐있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뭔 말같지도 않은 소리야? 진지구축 안 하면 더 털리는데? 그리고 시발 공군력으로 방공부대 시작해서 터는 건 2차 대전도 하던 일이고 니가 지껄이는 그 짓 걸프전 때 하던건데 뭔 개소리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너는 2차대전에서 못벗어나는그야 지금전투는므냐? 제공권 장악 그후 진지 기관산업폭격 무력화시킨후 기갑 진격인데 제공권 장악당한상황서 진지구축이 말이 진지구축이지 나털어 잡수쇼 하는그지 ㅉㅉ그런기본전술개념도 모르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모르는 건 너고. 걸프전 때, 이라크전 때 지상전에서 격파된 이라크군이 더 많다고 했지? 걔네들이 미국의 맹폭격에 어떻게 버티고 살아남아서 미국이 진격해오면 거기에 대응했을까?

     

    진짜 욕쳐박고 싶게 만드네

     

    시발 너는 개활지에 서있으면 폭격에 면역되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믄개솔 검색해보니 전면전때 폭격으로 개 ㅆ창나고 제공권장악 주둔지 파괴후 그때 기갑부대 들어오는거 미군기갑이 다쓸었다던데?

    제공권장악후 진지구축은의미없다는말이다 이래죽나저래죽나 같다는거지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닌데?

     

    그리고 니가 계속 기갑타령하는데 전차부대만 보내면 학살당해. 그래서 전차부대와 보병부대가 1대 2~2대 1로 편조된다.

     

    니가 쳐말하는 기갑도 보병의 엄호 없이는 대전차 미사일에 사냥 당한다고.

     

    미국은 미친새끼들이라 전차만 채우면 화력 더 강한데 같은 부대에 보병대대랑 전차대대 왜 섞겠니?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검색검색 지랄하지말고 책을 읽어라. 난 걸프전역사 관련 서적 소장 중이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새끼이거 ㅋ2차대전때 방공조지는거랑 현대에 전투기가 방공조지는거랑 규묘 화력 효율 안정성에 차이가얼마나 나냐? 지금은 항공력이 갑인거 모르냐 ㅋㅋ?또 2차세게대전 걸프전이랑 비교할라하네

    걸프전도 공군력으로 개압살한 전투이고 방공화력으로 전투기손실이 한자릿수라더라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랄한다. 얻다대고 사기치냐?

    http://afbase.com/ac2_best/211197

     

    코소보 전쟁에서 왜 나토군은 폭격 ㅈㄴ했는데 세르비아 군장비 거의 파괴 못했냐?

     

    니 말대로면 폭격만으로 다 파괴해야지? 현실은 지상군 투입 없이 폭격만 했더니 다 기만 당해서 전쟁 끝나고 세르비아 군 장비가 멀쩡히 돌아가는 꼴을 목격했는데?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youtu.be/KlH0vOvcmCw

    정확한 피격개체수는 내가실수했을수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뇌피셜로 사기친거 해명해라 어디서 인간쓰레기 짓이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디서 자료본거같믄데 실수할수도있지 ㅅㅂ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지 구축 안하면 개활지에서 훨씬 쉽게 죽는데?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ㅋㅋ그니까 현대전에서 특히 한국서 개활지에 진지구축하면 개털린다고 아니 폭격기 어찌막을껀데? 제공권장악당해서 보급도 ㅆ창나고 ? 걍진격하다 뒤지는게낫지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시발 한반도 지형에서 왜 개활지에 진지를 구축해? 또라이야?

     

    그리고 몇번을 말하지만 미군도 이라크전 때 진격하면서 진지 구축해가며 진격했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지구축해서 미샬 폭격기로 개털면 볼만하겠네 ㅋㅋ폭격영상 유툽 갖다줘?ㅋ진지구축은 제공권 제압한 군대가 진격을위해 잠시 작전탐하는거지 요즘 무슨 지역방어위해 진지 구축하냐 ㅋ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youtu.be/siKT8-2Cj6A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youtu.be/OzolBgsLITY

     

    확탄산 저거 실용 ㅆ가능?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자 잘들어.

     

    39일 간 폭격에서 파괴한 이라크 전차보다 4일 간 지상전에서 파괴된 이라크 전차가 훨씬 많다.

     

    어떻게 39일을 버텼을까?

     

    적 기갑부대가 미친새끼들마냥 개활지에 집결해 있으면 니가 쳐우기는대로 파괴되겠지.

     

    그런데 이라크군은 소부대로 쪼개서 강력한 진지 안에 숨겨두었다.

     

    제발 쳐우기지마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래서 결과는 ?좃망햇잔아 인정?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좆망한 이유가 미군이 대규모 지상군으로 쇄도해와서인데? 소규모였으면 진지에서 안 나오면 되는데?

     

    걸프전이건 이라크전이건 미국의 압승요인은 대규모 지상군 동원이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제공권장악후 기관시설 주둔지파괴 어쩔수없이 기갑병 돌진 기갑병 좃망함 비행전력은 털릴까바 쓰도못하고 이란엠갖다줏다는데 ?

    그만큼 걍 좃망한거 마지막발악한그야 기갑은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싯팔 북한이 저항 안 하냐고.

     

    한국군이 상비군 50만 필요하다고 결정한 것은 찐운동권 개새끼들인 정의당 제외하고 민주당과 국힘 모두 인정한거란다. 이에 미국, 영국, 프랑스 등의 군사연구기관의 자문도 받은거고 평생 군사학 연구한 국방부 관료도 연구한게 50만이라고.

    싯팔 50만 중 지상군은 36만이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40만으로 맞쳐바 충분히될듯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너처럼 생각하는 애들이 있어. 정의당, 평통사라고. 걔들은 전제조건이 북진금지임. 한국의 국가전략인 북진 가능한 군사력은 50만임.

     

    그리고 내가 링크줬지? 모병제 국가들 모병난.

     

    그거 보고와라 40만을 모병제로 채울 수 있을지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조금씩진행해야함 하면서 보완개선하고

    밀덕인니가 주장하는건 내가볼때 전력유지 에 최우선을두니까 백날말해도 허공에삽질하는그임

     

    그리고 한미일 호주까지 동맹해서 아시아 체재는 군협력을 저래가야한다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협력해도 지상전은 우리가 전적으로 해야한다고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상전해도 약육군20만으로 맞쳐서 꾸려볼 생각을해야지 인구수도줄어드는데 언제까지 계속 이되로를 고집하냐 내가볼때는 한국은 모병제를 할시기인데 안해도되니까 그냥 꾸려나가는 느낌이다

    너나 전력을 우선시하는 사람들은 북괴도 조져야하고 일본도견제 중국도 견제해야하니까 절대양보못하는거고 나같이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으로보는사람은 전력약해지는걸 감안하더라도 모병제를 토되로하는 선진군을 지향하는거고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1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헛소리. 미국도 지상전 때 적 지상군과 비슷한 규모 동원하는데 20만? 20만면 전투여단 20여개 나오고 끝인데? 제발 정신차려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1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미국이랑 같이갈라하면되냐? 우린 우리되로 꾸려야지 분수에맞게 가는그다

    언제까지 임마 계속국비증감하면서갈래 칼질할건하고 키울건키우고 가야지

    징병제로 걍 일단 인력충족이되니까 끌고가는거지 개혁할생각이없어 ㅉ

    그라니까 발전이없는그야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개소리 ㅈㄴ 지껄이네 뭔 개혁이 없어? 국방개혁 2020부터 307을 거쳐 국방개혁 2.0까지 700~800조원 부어서 개혁한건데? 니가 쳐모른다고 개혁이 없는 줄 아냐? 이정도 예산 쳐부은거면 서방권에서도 미국 제외하고 ㅈㄴ 쓴건데?

     

    그리고 시발 미국은 한국에 지상군 많이 보내서 희생낼 생각이 없어.

     

    당장 미 연방육군이 50만이 안 되는데?

     

    그리고 빡대가리라 까먹었냐? 1개 사단 배타고 오는데 2달이라고. 갈라갈라 ㅇㅈㄹ. 오래걸리니 니 말대로 갈라갈라하려면 처음부터 미국이 대규모 지상군을 왜 한반도에 상시 주둔 시켜야하는데? 지들도 지상군 부족해서 뒤지겠는데 말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하이새끼 정신나갓네 그럼 그돈이 나라에서국방부가 잘못 운용한게 정상이지 그돈이 잘못이냐 이 ㅅㄲ야 그리고 미국이시발아 대잔쟁이면각잡고하지 지금은 정보가 1빠모름 ?

    그정도로 잡을쟁이면 미군이 가만있냐?

    글고 미군빼고 북괴는 한국군으로도 씹카바가능해 이새퀴야 정신줄잡아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신줄은 니가 잡아 새끼야. 북괴를 이기는 것과 피해를 최소화하며 이기는 게 같냐? 그리고 북한의 남침 징후 알아도 1개 사단 오는데 2달이라고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ㅈ까라 믄2차세계대던속에서벗어나라 왜 시팔아 북괴가 이상하게 행동하면 미항모가 설치겠냐

    항상 북괴동향 감시하는거모르냐 등신아

    미군없어도 북괴는 괴압살이니까

    니그망상은 겜하는되나 쓰라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니가 존나 애용하는 밀리커뮤가서 니주장해바라 북괴 침공오면 미군은 두달뒤에 지원온다고 ㅋㅋ어휴 욕마렵지만 참는다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내가 그 밀리커뮤 운영하는데? 밀덕잡담이라고....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좃망하겠지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youtu.be/-6GTemx7OWE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거듭말하지만, 미국은 한반도에 대규모 지상군 부대 보내둘 생각이 없어. 연방에 35개 전투여단, 주방위군에 24개 전투여단이 전부다.

     

    근데 뭔 갈라갈라야 이 새끼야.

     

    한반도 전구에 필요한 현역 전투여단만 55개다.

     

    한국육군이 모병제로 20만이면 전투여단 20여개 나오는데

     

    미 육군이 자기들이 가진 전투여단의 2/3을 한반도에 가져다두라고?

     

    미쳤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신차리라 북괴상대로는 미군필요도없고 압살이고 중국시랑붙을정도멸 한국혼자서 믈해도버겁다

    그리고 현대전은 정보전1이라 니가 주장하는 2차세계대전처럼 쟁터지먼 2달걸려서 지원오는 그런시스템이아니다 너는 진짜 ㅁ지리네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랄 말라고 니가 예로 드는 걸프전도 이라크전도 왜 미국은 적과 비슷한 규모의 지상군 투입했는데?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랄하네 전시상황자체가다른데 에혀 모지라모지라 니는 아직 2차세계대전에 갖혀살고 항상 전력유지 강화를 위하니까 당연 전력축소는 이해할수가없는 예전에 북괴전력을 올려치기해야 국방예산 마이얻는다는 그런구태논리자며 아직도 625때수통을쓰는 군인 군납품 가격올리치기비리가 군의문제지 돈의문제라보는 머가리가 없는 꼴통보수다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프전, 이라크전, 코소보공습이 2차대전이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니가생각하는 사상임그런 구태야임마 ㅋ

    쳐웃기는 부끄러운줄알아야지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부끄러운건 너지. 그저 영화나 유튜브 쳐보고선 "응 보병, 기갑, 포병 필요 없어" 이 지랄로 일관하잖아? 너 경계선 지능장애 그런 거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병신아 내가아는지식에서 문제없는자료를 니가보고인정하라고 첨부한그다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ㅈ랄. 걸프전 때도 몇달이 걸려서 사막의 폭풍 작전 이전에 사막의 방패작전이라고 병력이 집결할 사우디아라비아를 방어하는 작전을 별도로 5개월 이상했는데? 여기서 느끼는 교훈 없냐? 그리고 전쟁이 정보전이 아니었던 시대도 있냐? 청동기로 전쟁하던 시절에도 전쟁은 정보로 했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니가지랄이고 유툽에 그리고 자료검색해바라 전시상황이 어땟는지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3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유튜브가 근거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Screenshot_20220112-135744.jpg박제다

    두달거튼소리하네

    미항모 함대하나만와도 북괴는그서아웃이그만 ㅉ

    주일미군  호주괌 미군등은 쳐자냐 

    니가 2차세계대전 보병전에 쳐 빠져있어니 발전이없지 ㅋ보병은 다 특수전대로바꾸고 존나축소해야지 

    땅개는이제 많을이유가없다 포병 기갑도

    알긋냐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2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너 나랑 만날래? 어떻게 계속 깝쭉대지?

    미 항모 함대 하나만 와서 북괴는 그거 아웃 -> 응 아냐 이라크 같은 찐따 팰 때도 항공모함 5척 동원 했다.

     

    주일미군, 호주, 괌 등의 미군 등은 쳐자냐 -> 쳐 자기는 않지 그런데 여기 지상군부대 조또 없는데? 그껏 일본에 있는 미 해병 제3원정대 정도? 이건 지상군 부대가 대대급이란다. 내가 말했지? 이런 이유로 지상전은 전적으로 우리가 수행해야한다고.

     

    니가 2차세계대전 보병전에 쳐 빠져있어니 발전이없지 ㅋ보병은 다 특수전대로바꾸고 존나축소해야지

    땅개는이제 많을이유가없다 포병 기갑도

     

    -> 너야 말로 개소리에 쳐 빠져있구나 포병이 없으면 누가 화력 지원해주는데? 너 내가 말했지? 미국은 한 전쟁에 2,500기 이상의 전투기 투입해서 그것들 중 상당부분은 CAS에 투입해서 지상군 지원이 원활하다고. 자, 그런데 미군의 포병대가 서방세계에서 화력으로 몇 위일까? 1위란다. 미국은 자주포 2,000여문이 넘고 여기에 MLRS가 1,000문이 넘는다. 자, 2,500기의 넘는 항공기가 지상군을 지원해주는 미군도 포병대의 화력지원에 아주아주 의존하는데 뭔 개소리야? 기갑도 줄여야한다고? 기갑을 줄이면 현장에서 충격으로 돌파할 유닛은 누가하냐? 아무리 단련해봐야 보병1인 특수부대가 하냐?

     

    그리고 넌 진짜 심각한 헛소리하는 구나. 특수부대는 몰래 숨어다니면서 분탕질 치고 암살, 타격, 항폭유도 등 하는 거지 보병처럼 싸우는 게 아니야. 특수부대는 들켜서 현지 보병부대에 포위되면 그걸로 임무실패고 ㅈ된단다.

     

    니가 쳐빠는 걸프전, 이라크전도 다 보병, 기갑, 포병 대규모로 투입해서 이긴 전쟁이고 반대로 특수부대의 항폭 유도와 공군력만으로 수행한 코소보 공습은 대실패로 끝났는데? 나토공군이 ㅈㄴ 폭격했는데 세르비아군은 거의 파괴 안 되고 멀쩡히 철수 했단다. 알겠니?

     

    너 같은 모병무새가 많아지면 나라 ㅈ된다.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글짧게쓰 붕신아 요약힐줄모르냐 등신 ㅋ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3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조금이라고 글 길면 이해 못하는 게 지능 낮은 거 아냐?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븅신이 모든 전문가들이 ㅋ북괴는 핵빼면 한국전력만으로 개압살이라고하는데 어디서 약을팔아 정신줄잡아라 ^^

  • 주술윤왕
    밀리
    작성자
    2022.01.13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북한군 이기는 게 문제가 아냐 얼마나 최소 피해로 이기냐지. 걸프전 73이스팅 전투에서 그 둔덕 하나로 미군에게 최대 피해줬는데 한국육군이 전력 줄어들면 피해 더 커질건 생각 못해?

  • 밀리
    주술윤왕
    2022.01.12
    @밀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지에서 안나오면 공군력에 걍털리는그야 그래서 쳐기어나온그고 ㅇ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