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배달료 인상] 찬성vs반대

profile
홍명숙
저는 지금 읍단위의 작은 동네에서 살고 있어요.

서울에서 거주했을 때도 배달료가 이 동네보다 조렴햤으면 저렴했지 비슷했어요.

근데 이제 배달료가 소비자 부담 4000~4500원까지 올랐어요.


처음에는 무슨일인가 싶었는데 

자영업자 카페글 보니까 배달업체에서 

담합해서 올렸더라구요.

담합행위는 엄연하게 위법이고요...

정말 올릴만한 조건이었으면 충분히 납득하겠는데

이제 부가세같은 걸 대행업체에서 부담하기로 한건지 뭔지 어쨌든... 


합리적으로 올린거라면 이해가 가는데

배달료에 보험료니 뭐니 사무실 비용 다 포함된거라는데 

1. 우리지역 사무실 비용은 서울만큼 비싸지 않음

2.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 콜 이용하면 불이익주겠다고 콜센터끼리 담합함.

3. 그렇다고 배달을 똑바로 하는가?

4. 콜 하나라도 더 받으려고 신호위반에 칼치기하면서 사고나면 먹고살기 힘들다 배째자..식..


이 세가지 의문때문에 오히려 반감만 생깁니다.

결국 자영업자들만 손해보는 장사아닙니까?

음식가격을 올려도 모자른데 

배달료 1000원씩 올리니까 지금 다른건 인상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네요.


이렇게 하나둘씩 갑질하가보면 결국 우리 소비자한테 

손해아닌가요?ㅠ 이제는 택시비보다 비싸지네요.

이럴거면 포장해서 먹고 말렵니다...


댓글
8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악성진지충
    2022.01.03

    배달로 비싸지면 배달 안 시키면 됩니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함은 반시장이라서 욕해야 맞는건데 담합한거 고려하면 무조건 반대가 맞지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이 확실하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면 됩니다


    반대고 자시고 불법행위는 법에 맡기면 되고, 시장행위는 시장원리에 맡기면 돼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함행위 있다는거 고려해서 질문한건데 그거 무시하고 찬성이라 하면 틀린말이지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걔네들이 가격 올리는건 자유고, 그건 우리가 왈가왈부 할 문제 아니라니까?

     

    가격 올리는 행위가 불법 담합이다 -> 법으로 처벌 하면 되고

     

    단순한 시장행위이다 -> 소비자도 똑같이 시장에서 소비하지 않으면 되는거임.

     

    님이 매일 아침에 변을 100g 싸다가, 내일 부터 200g 싼다고 하면 내가 그거 반대 할 권한이 없는거랑 똑같은 이치임.

     

    변을 더 많이 싸서 물 더 많이 내려야 하면 님이 물값 더 부담 하면 되는거고, 남의 집 마당에 싸능거면 주거침입으로 벌 받으면 되는거고.

     

    님이 남의 집 마당에 변을 봤다고 우리가 모여서 하얀 호랑이 변을 보는거 반대한다!! ㅇㅈㄹ 하는게 말이 됨?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작성자 글 다시 한번 보고 오지 그래? 가격 오른 이유가 담함이라고 말하면서 가격올리는거 찬성? 반대 하는거에다가 배달 시키지 말라는거잖아 동문서답 해놓고 그러냐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이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면 된다고요

     

    여기서 찬반 논하고 있으면 담합이 없어짐?


    짐 계속 딴소리 하는건 님이에요


    불법행위는 법에 맡기라는 말이 그렇게 이해가 안되나?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나도 그래서 담함인거 고려하고 반대해야지 말한거잖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이고....독해력이 진짜...

     

    그럼 내가 내일부터 하얀호랑이 변을 보는거 반대 합니다!! 이래도 말이 되는거임?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ㄴㄴ 남의 집에 변보는 호랑이에 대한 처우를 놓고 질문하는데 왜 님은 호랑이가 변싸는 행위에 대해서 논하냐?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짐 니가 하는 소리가 그거에요

     

    남의 집에 변 보는 호랭이가 있으면 법에 따라 처벌 하면 되는거지 거기에 왜 찬반 투표 하고 있냐고 ㅋㅋㅋㅋ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당연한걸 질문 할수도 있지 작성자가 그리 질문했는데 그래서 담함은 반시장적인거고 당연히 반대다 라고 대답 해야지 님은 폭력행위 찬성하냐 반대하냐 물으면 당연히 반대할꺼아니냐 같은거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긍까 봐봐.

     

    누군가가 폭력을 행사하겠대(미래). 그러면 니 말대로 찬반을 논할수가 있지. 폭력은 반대하는게 맞고.

     

    근데 누군가는 이미 폭력을 행사했어(과거). 그럼 이미 행사한 행위에 대해 찬반 논하는게 뭔 의미가 있냐는 거임. 과거에 이미 행위를 했으면 법에 따라 처벌 하는게 맞지, 그거에 대해서 찬반 투표를 하능게 맞냐는거임.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찬반이 정해져 있는 문제고 논할문제가 아니지 근데 찬반이 정해져 잇는 문제를 작성자가 물은건데 대체 왜그러냐?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찬반이 정해진 문제가 아니라니까?

     

    찬반을 논할수가 없는 문제라고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님은 찬반이 정해진 문제에 대답 안함?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잼민이임?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직도 이해 안함?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짐 이해 못하고 있는건 너님이야 ㅋㅋㅋ 잼민아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작석자 글 다시 읽고 오셈 자기 지역에 담함으로 가격이 올라가는 행위에 대해서 찬반을 묻고 있는건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하.... 그건 찬반을 논할수 없는 문제라고요...

     

    자 그럼 내가 질문을 할께.

     

    하얀 호랭이가 오늘 아침에 남의 집 앞마당에 변을 봤대요 당신은 찬성 합니까?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찬반을 논할수 없는 이유가 답이 정해져 있어서 잖아 찬으로 정해져있든 반으로 정해져있든 논할수 없지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초딩아 ...

     

    자 봐봐.

     

    너 밥 먹었니? 라고 질문 하면 yes or no 대답 가능하지?

     

    너 한테 밥 뭐 먹을 꺼야 질문 하는데 yes or no 로 대답 할 수 있음?

     

    짐 작성자가 질문 한건 오늘 저녁에 식사를 할껀데요. 저녁메뉴를 찬성 or 반대? 이래 질문 한거라고요.

     

    이해 되나?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제는 작성자 탓을 하네 처음에는 논할 문제가 아니라고 하더니 이제는 작성자가 질문을 잘못햇다 하네 나는 작성자 질문 잘못햇다 생각안함 담함때매 우리동네 배달료 늘어났다 이에 찬성하냐 반대하냐 거기에 무슨 문제가 잇는거지?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이고... 우리 잼민이 어뜩하냐...

     

    자 다시 봐봐.

     

    배고프다 -> 밥 먹으면 됨.

     

    배고픈데 밥 먹었다 찬성 or 반대? 라는 질문이 성립 할수 있냐고요.

     

    논리적으로 성립이 안된다니까요?

     

    생각을 좀 하자 잼민아....

     

    찬성 하든 말든 밥은 이미 뱃속에 들어가 있자고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걸 작성자 질문으로 치환시켜 보셈 ㅋ 작성자는 담함으로 가격이 많이 올랐다 찬성이냐 반대냐 하는게 무슨 문제임? 당연히 반대고 찬반이 정해져 잇는 질문도 당연히 할수잇는거지 이미 작성자가 그리 질문 햇잖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가격이 많이 올랐다 = 밥은 이미 뱃속에 들어가 있다

     

    ㅇㅋ?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님은 역사에 대해서 질문해본적 없음? 지나간일에 대해서 우리는 배우고 답인지 아닌지 물어보고 답을찾고 그걸 학교에서 하는 일인데 너무나도 당연한걸 일상적으로 하고 잇어서 잊으신 모양인데 지나간일에 대해서는 질문할수 없는건가?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떤 교과서나 학교에서 역사 사실을 찬반 투표하면서 가르치던?


    지나간 일에 대해 찬반 투표 하는게 넌센스라고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러고 논하는거고 지나간일에 대한 답을 묻는건 일상적으로 너무나도 당연히 있는건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이고... 그건 학교 시험이구요... 잼민아 사회문제는 학교 시험이 아니에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적어도 님보다는 객관적이죠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객관적이라는 단어 뜻을 잘 모르는 듯 ㅋㅋㅋ

     

    일단 학교나 졸업 하고 다시 논합시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담함은 현재 진행중인 문제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래서 찬반 투표 하면 담합이 없어짐?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작성자가 물어보는것도 안됨?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넌센스라고요 논리적으로 성립할수 없는 질문이라고요

     

    그래서 찬반이 정해져 있는 문제도 아니구요

     

    작성자가 시험문제 낸것도 아니구요 배달료 인상이 학교시험도 아니에요

     

    ㅇㅋ?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작성자가 배달 대리점이 담함하고 그에 대해 찬반 묻는건 있을수 있고 답이 정해진 너무 당연한걸 묻는 너무 당연한 질문임 너는 이미 담함을 해서 질문이 불가능 하다 햇는데 현재 진행중인 문제고 논할수 없다 햇는데 찬반이 정해져 잇는 당연한걸 묻는것 뿐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잼민아 담합문제는 학교 시험 아니에요 ㅋㅋ

     

    중딩인지 고딩인지 모르겠는데 학교 졸업하고 다시 오세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학교시험처럼 물었다고 해서 그 질문이 틀린게 아닌데 오히려 그런 질문은 좋아보이는데 왜 너는 학교 시험같다고 그것만으로 비꼬냐? 난 작성자의 질문이 시험문제같다고 느끼진 않는다만 당연히 일상에 있는 질문이니까 너는 왜그리 생각해?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금 학교시험처럼 생각하는건 너님이고요.

     

    담합 & 가격인상이라는 사회문제에 대한 생각은 자유롭게 낼수 있는건데,

     

    그걸 찬반이라는 잘못된 질문 한거는 질문 자체가 넌센스인거라고요.

     

    그래서 난 내 생각을 답을 한거고, 근데 그거 갖고 왜 찬반으로 대답 안 하냐고 시비 거는거 너님이자나요.

     

    ㅇㅋ?

     

    사회문제가 찬반으로 정해질꺼라는 발상 자체가 유아틱 하고 미성숙한거임. 거기에 시험문제 처럼 4지 선다 안 했다고 시비거는건 지능에 문제가 있는거고

     

    ㅇㅋ?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자꾸 변싼문제에 대해 답을하네 남의집에 변싼 행위에 대해 물었는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또 딴소리 한다

     

    잼민아 일단 학교 졸업 하고 다시 오세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딴소리는 님이 하는거고 님은 처음에 논할 문제가 될수 없다고 해서 나는 답이 정해져 있으니 논할수 없다 답을 말하면 된다고 말한거고 님이 이미 지나간 일이라 논할수 없다 말해서 나는 현재 진행형이라 말한거고 마지막으로 님은 사회문제는 찬반으로 정할수 없다 하니 나는 불법인 행위는 찬반으로 정할수 잇다 하는거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불법행위를 찬반으로 어떻게 정해요 ㅋㅋㅋㅋㅋ

     

    찬반으로 정할 수 있으면 법과 절차, 사법기관이 왜 필요함 ㅋㅋㅋ

     

    잼민아 발 닦고 자라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답이 정해져 있는 문제니까 폭력행위에 찬성하냐 반대하냐 했을때 반대가 답이니까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에휴... 잼민아 그냥 발 닦고 자라

     

    폭력행위는 반대 한다가 정답이야?

     

    그럼 범죄자에 대한 공권력의 폭력행위도 반대 해야겠네?

     

    다시 말하지만 사회문제는 절대로 정답이 존재할수가 없어요. 학교 시험문제가 아니에요

     

    상황에 따라서 사항에 따라서 단서에 따라서 답이 다 달라지는거에요.

     

    이게 이해가 안되면 그냥 발 닦고 잠이나 자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근데 님은 단서와 상황을 고려 안했잖슴 단서와 상황은 우리 동네는 담함으로 배달 가격이 올랐다는 건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ㅇ

    가격이 올랐으면 소비자는 소비를 안 하면 되고,

     

    불법이 있으면 사법기관에 신고 하면 됩니다

     

    이걸 왜 찬반으로 답을 안 했다고 시비 거는지 이해가 1도 안되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난 그냥 담함으로 가격이 올랐으면 당연히 반대 아니냐고 물었을 뿐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이면 신고하면 됩니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인데 어찌하냐를 물은게 아니고 담합으로 가격 올리는걸 반대하냐 찬성하냐를 물은건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으로 가격 올리면

     

    소비자는 소비를 안 하면 되고,

    담합은 불법행위로 신고하면 됩니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제야 이해를 하네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잼민아 발 닦고 자라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때까지는 님이 어찌 대답한지 암? 배달시키지 마라/담합면 법에 신고하면되지 그런걸 왜 질문하냐/그런건 질문이 논리적으로 될수없다/ 이렇게 대답함 지금처럼 대답한적이 없음 ㅋㅋ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Screenshot_20220103-115158_Chrome.jpg


    1페이지로 가서 스크롤 쭉 올려 보세요


    그리고 맨 위에 있는 댓을 함 읽어 보세요 ㅋㅋㅋㅋㅋ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그게 시초였지 찬반으로 질문하는게 불가능 하다는 소리였으니까 그래서 나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담합으로 배달료가 올랐다 찬성하냐 반대하냐에 문제없다고 처음부터 지금까지 말했던거고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ㅋㅋㅋㅋㅋㅋㅋ 잼민아 발 닦고 자라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나는 님 스크린샷 답글로 이리 말함 그래서 나는 반대라고 말했던거고 라고 말햇는데 찬반으로 나눌 이야기가 아니라고 했던거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Screenshot_20220103-115910_Chrome.jpg


    자 위에 스샷이랑 뭐가 달라졌나요?


    잼민아 그냥 발 닦고 자라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내가 이대까지 같은 질문으로 수번 질문 했는데 정상적인 대답이 처음임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자 여기서 개소리 하지 말고 스크롤 쭉 올려서 제일 첫 댓글 읽어보도록!!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폭력행위는 법적으로 처벌되는게 맞음 그게 법으로 정해져잇음 추가되는 단서와 상황은 따로 분류함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ㅇ 이제 좀 이해 되나보네.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리고 범죄자 대한 폭력행위는 진압행위라고 단서와 상황에 따라 고려되어 있는 단어가 잇음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마찬가지로 담합도 불법이고 찬반이 정해져 있음 반으로 너무 당연한건데 왜 이걸 모를까?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담합으로 가격인상한거에 찬성하냐 반대하냐? 무슨 문제가 있다는거지?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해져있는 답을 당연히 물어보는 건데 당연한 질문이라서 일부러 답을 안한거임?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불법행위로 가격오르는거 반대냐 찬성이냐고 물었는데 배달시키지 마라고 답하는건 동문서답이라 생각 안해?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시장은 찬반투표로 결정되는 시스템이 아니에요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근데 명백히 반으로 정해진 행위를 질문한거잖아 담합으로 가격올렸다 가격 올라간거 어캐 생각하냐?

  • 하얀호랑이
    악성진지충
    2022.01.03
    @하얀호랑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ㅇ 담합이다 -> 불법이다 -> 법에 의해 처벌 받으면 된다.

     

    가격 올랐다 -> 시장행위이다 -> 시장에서 소비 하지 않으면 된다

     

    대체 뭐가 이해가 안돼?

     

    찬반으로 논할 수 있는 문제가 애초에 아니라니까?

     

    찬반으로 논해서 담합 처벌할꺼야?

     

    아니면 찬반 투표 해서 가격 못 올리게 할꺼야?

     

    이게 인민재판이자나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찬반으로 논할 문제가 아니라 찬반으로 정해져 있는 문제를 작성자가 질문 한거라니까 그래서 나는 담함인거 고려하면 무조건 반대라는거고 찬반이 정해져 잇는 문제를 작성자가 질문하면 안되냐?

  • 악성진지충
    하얀호랑이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님은 왜 제목만 보고 대답하냐 내용까지 다 안읽고

  • 악성진지충
    홍명숙
    작성자
    2022.01.03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여러분 제가 말을 너무 모호하게 했나요?ㅠㅠ

    담합행위에 대해서는 증거를 확실하게 잡지못하니까 직접적으로 신고를 할 수 없을뿐더러... 확실한건 콩센터가 자영업자분들께 대놓고 갑질하는건 캡처나 공지가 올라온 자료가 있긴하더라구요.

     

    사실 물가가 오르면서 배달료가 오른거라면 당연한 이치로 받아드릴텐데 이건 갑질이라고 생각해요. 또 다른 노조가 생긴거나 마찬가지인거니까요. 소비자들이 담합하는건 불매행위말고는 없을거 같아서 답답하구요... 그냥 그런 마음으로 올린거죠. 음식점자체에서 배달료를 인상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사실 질문은 배달대행사가 배달수수료를 올리는것이 옳은가?"에 대한 취지였고

     

    제 의견은 배달대행사가 갑질하는 점때문에 반대라고 한겁니당... 싸우지들 마셔요ㅠㅠ

  • 용한
    2022.01.03

    배달비 올라도 ㅜ배달시키는사람들은 시키던데요

  • 치킨준표
    2022.01.03

    안사먹고 포장주문하면 됩니다.

     

    결국 택시기사 처럼 될 것임.

     

     

  • 하얀호랑이
    2022.01.03

    담합한거 고려하면 무조건 반대 자연스럽게 올라간거면 찬성임

  • 다홍치마
    2022.01.03

    배달비도 시장에 의해 결정되는 거지 뭐.. 배달을 요즘 많이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