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사형부활제도 찬성 OR 반대

profile
길태미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저는 찬성입니다만~

가해자 반성도 없이 고통 받는 피해자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ㅠ.ㅠ

법이 너무 약합니다!

사형제에 해당했다는 건 그만큼 인간이기를 포기했다는 증거 아닐까요?

댓글
217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주술윤왕<span class=Best" />
    2021.11.15

    나는 사형이 맞다고본다 백번양보해서 정말 흉악범만

  • 함슬옹<span class=Best" />
    함슬옹Best
    2021.11.15

    찬성하지만 악용을 방지하게 위해 조선 영조때처럼 사형제 3심제도를 시행하는건 어떨까요? 사형범들은 다시한번 사형이 적합한지 심사

  • 김승연<span class=Best" />
    김승연Best
    2021.11.15

    조건부 찬성 증거나 혐의가 물리적으로 확실하게 증명되어 논란거리가 없는 흉악범은 살려둘 이유가 없음

  • 지구최강의섹스킹

    마약 유통 사범에 한해서 무지성 사형 구형 & 집행 찬성

  • 뜨거운카푸치노

    난 사형은 반대

    교도소 환경은 최악으로 해야한다고 본다

     

  • 뜨거운카푸치노
    주술윤왕
    2021.11.15
    @뜨거운카푸치노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하루한끼 강제노역

  • 주술윤왕
    뜨거운카푸치노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오지 수준이 적합함 그래야 죄를 안저지르지 죽이는건 너무 편함

  • 뜨거운카푸치노
    주술윤왕
    2021.11.15
    @뜨거운카푸치노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ㅈ같이굴려야지

  • 외쳐무야홍
    2021.11.15

    찬성 악질범죄는 사형이 마땅함

  • lollipop
    2021.11.15

    사형 찬성

  • 나폴레홍
    2021.11.15

    난 찬성.

  • 하리보젤리
    2021.11.15

    반대요. EU한테 욕 먹을 거고, 수십 년 뒤에 진범이 나오는 경우도 많아서요.

  • 하리보젤리
    맛있는거많이먹고아프지말기
    @하리보젤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요즘은 옛날이랑 과학 수사력이 달라서

    웬만하면 진범 다 잡는다고 하더라구요

  • 하리보젤리
    주술윤왕
    2021.11.15
    @하리보젤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가당치않은놈일세

    요즘 시시티비 현장수사 백퍼로 진범인애들은 잡아족쳐야지

  • 주술윤왕
    하리보젤리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데, 애초에 사형이 가석방 없는 종신형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CCTV가 조작일 가능성도 염두해 두어야 하고요.

  • 하리보젤리
    주술윤왕
    2021.11.15
    @하리보젤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믄개소리야 목메달아 죽이면되지 계속 헛소리 할래

  • 주술윤왕
    하리보젤리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윤리적 문제, 사형 집행인의 정신적인 문제 및 비용, 추후에 정치살인으로 변질 등등의 사회문제를 생각하면, 사형 집행이 그렇게 쉽게 이루어지는 게 아닙니다.

  • 하리보젤리
    주술윤왕
    2021.11.15
    @하리보젤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다궤변이고

    흉악범은 사형선고 6개월안에 킬

    어렵게생각하면 한없이어렵고

    쉽게생각하면 한없이 가벼운것이다

     

    저런 가당찮은 생각을하니 윤이 대통후보지 ㅎㅎ

  • 주술윤왕
    그대에게나는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전기 의자도 있습니다

  • 하리보젤리
    주술윤왕
    2021.11.15
    @하리보젤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조작같은소리하네 ㅋㅋ

  • 한인
    2021.11.15

    흉악범에 한해서 집행

  • 맛있는거많이먹고아프지말기

    찬성

    내 가족이 흉악범한테 살해당했다고 생각하면

    살기 싫어질 듯

    피해자들의 입장에서 한번만 생각해보면

    사형에 연좌제까지도 찬성할거 같음

  • 칼_맑스
    2021.11.15

    반대합니다. 사형할 바에 무기한으로 노역을 시키는게 낫다고 봅니다

  • BP김지수
    2021.11.15

    찬성

    단, 유영철 같이 사람 여럿 잔인하게 죽인 악질 흉악범에 한정해야 되고

    나중에 진범이 나올 가능성을 고려해 선고 후 10여 년간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함

  • 건준위
    2021.11.15

    반대요.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경우엔 사형은 '되돌리거나', '사과'할 수 없습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백퍼 진범인새끼들 잡아족쳐야지 요즘 시시티비랑 현장수사 증거물로 범인검거 90퍼로임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일단 말씀하시는 통계는 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러나 1%라도 누명을 쓰게 된다면 그건 분명 유죄추정입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1퍼로에누명이없는 범인은 사형이지 요즘 시시티비랑 증거물 로 범인잡는게 쌍팔년도가 이니라구

     

  • 건준위
    민심이천심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준표형님의 사형제는 연쇄살인이라든가 악질 성폭행범등등

    감방에서 형을 다 살고 출소했을시 시민사회에 큰 파장을 끼칠만한 흉악범을 사형으로 다스린다..가 요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억울하게 누명 쓴 경우는 사형의 대상이 아닐겁니다~^^

  • 민심이천심
    건준위
    2021.11.15
    @민심이천심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전 그조차 집행당한 경우를 말한겁니다. '시민사회에 큰 파장을 끼칠만한 흉악범 - 이 누명을 쓴 경우가 있지 않겠습니까?'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없어임마 요즘은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확신합니까?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확신하지 백퍼로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요즘은 억울하게 잡을놈이 별로없다 흉악범은더욱더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별로'가 핵심입니다. 그 별로를 위해 희생하는게 정당합니까?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해를못하네 별로라는건 걍 경범죄고 흉악범은 백퍼없어요즘 사형까지때릴때는 이번에 김태현바라요런케이스는 백퍼라이거지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www.yna.co.kr/view/AKR20210511172400009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미국걸왜가져와임마 치안 좃도불안한나라를 정싡

    차리고 다시뇌에 각인시켜라

    한국 에서 사형구형할때는 시시티비 증거물 백퍼로 확보했을때 때리는 형이다 1퍼로의 의구심이있어도 사형안때린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최근 사형구형시킨애들 수사기록을 뉴스검색해서살펴바라

    어디서 가당찮은 궤변을 늘여놓냐

    김태현은 증거물백퍼에 지가 자백까지햇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니가 아직 한국사회 흉악범 법집행할때 사형을구형시킬때는 얼마나 백퍼로의 요소일때 시키는가 모리나보구나 1퍼로의 의구심이있어도 종신이다

    요즘 사형은 임마 진짜 백퍼로라 생각해라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게 진짜 100%가 맞냐 이겁니다. 99.999의 0.001의 반례만 있어도 전 사형 집행은 반대입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백퍼야 니논리는 증거다나와도 신뢰못한다는 억지논리임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뇨, 그 증거마저도 조작될 수 있다는 타당한 논리이겠지요. 국가가 마음만 먹으면 어느정도 조작할 수 있음은 이미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8차)등에서 드러난 바입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김태현은 줄곧 자신이 스토킹한 큰딸을 제외한 나머지 피해자들에 대해선 우발적 살해라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1심은 "동생 살해 후 현장을 떠나지 않았고, 어머니 살해가 뒤따른 것으로 봐 결코 우발적 살인이라고 볼 수 없다"며 "미리 세웠던 계획에서 큰딸을 흉기로 위협하고 여의치 않으면 모두 살해하겠다고 (계획한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신차려 음모론에 빠지지말고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춘재때랑 지금이같냐 니가 하는행동이 좌파논리야~

    다시말한다 뇌에각인시켜라

    백퍼로의 증거가나왔을때 자백포함 한국은 흉악범에한해 사형을구형시킨다

    1퍼로의 의구심이있다면 종신형이다 알긋냐

    사형때릴땐므다 백퍼로다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492825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옛날이랑지금이랑다르다고 너좀아프냐 ?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속칭 좌파몰이로 정당한 비판을 차단하시려는 모양새가 영 좋아보이지 않으십니다. 100%의 증거, 그 증거가 정녕 100%임을 확신하실수 있냐 이말입니다.

    만약 절대다수의 공리주의적 이득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시는걸 찬성하신다면 그리하십쇼, 그러나 전 반대합니다.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고유정은 살인인정해도 종신형때렷어

    알겠어?

    사형을때릴때는 므다 백퍼로다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무슨 백프롭니까ㅋㅋ... 강압, 날조, 사기로 얼마든지 둔갑시킬수 있는 문제인데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건 니망상이고 현생은 증거 시시티비정황 자백 삼위일체면 백퍼로라고 한단다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100%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더 신뢰가능한 증거와, 더 신뢰가능한 법칙만 있을 뿐이지요.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증거물 시시티비정황 자백 이 삼위일체면 백퍼로지 여기서믈더원하냐 너는? ㅋㅋ믈원하는거야

  • 주술윤왕
    건준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증거물, CCTV, 자백 이 세 가지가 날조, 사기, 강압으로 왜곡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은 안하십니까?

  • 건준위
    주술윤왕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없어

  • 건준위
    굿럭홍준표
    2021.11.15
    @건준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우리나라 사형선고 왠만해선 안내리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고유정도 벗어났는데요.

  • 진주청년
    2021.11.15

    흉악범은 사형이 당연합니다.

  • 진주청년
    주술윤왕
    2021.11.15
    @진주청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주 ㅋㅋ

  • 주술윤왕
    진주청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주의료원 폐쇄는 옳은 결정이었습니다. ㅅㅅㅅㅅㅅ

  • 진주청년
    주술윤왕
    2021.11.15
    @진주청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진주살고있냐?

  • 주술윤왕
    진주청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게이야 진주에 일단 적을 두고 있다.

  • 진주청년
    주술윤왕
    2021.11.15
    @진주청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안익득의고향

  • 주술윤왕
    진주청년
    2021.11.1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게이야 내 고향은 진주가 아니다. 적을 두고 있을뿐.

  • 진주청년
    민심이천심
    2021.11.15
    @진주청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저도 진주시민으로서 진주의료원 폐쇄는 아주 잘하신겁니다.

  • BiVa
    2021.11.15

    미국 몇몇 주들 통계를 보면 사형수 1인당 들어가는 비용이 오히려 무기수를 상회하기도 했고, 국제적으로 비난받을 우려를 감수할만큼 사형제의 효용이 크지 않다고 생각해서 반대

  • BiVa
    주술윤왕
    2021.11.15
    @BiVa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그비용이 얼마나드는데 한국은?

    사형수는 노역도안한다

    비용들게므있노?

  • BiVa
    주술윤왕
    2021.11.15
    @BiVa 님에게 보내는 답글

    사형수는 백퍼 흉악진범일시 사헝선고 6개월안에 목메달아조지야함 비욤도들것도없음

  • 민심이천심
    2021.11.15

    저도 사형제 찬성합니다.

  • 개구리왕자
    2021.11.15

    찬성. 20개월 여아 강간 살인범, 한 명의 여자라도 더 죽이지 못하고 잡혀서 안타깝다 이런 놈들은 사회에 필요없음.

  • 짜장면
    2021.11.15

    찬성, 다만 사형을 때릴때는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이게 빼빡이다 싶으면 신중하게 때리는게 좋다고 생각

  • 짜장면
    한나라당
    2021.11.15
    @짜장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아요 신중해야죠

  • 짜장면
    육식너구리
    2021.11.15
    @짜장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건 집행의 문제임

    사형 판결 받고서도 이제까지 자기 이미지 때문에 사형집행을 하지 않았던 문제

  • 원조홍팬
    2021.11.15

    적극 찬성. 흉악범에 한해서 시행해야한다. 처벌이 약한 이유가 관계된 법 형량이 적은 탓도 있지만 교도소 수용시설이 부족함.

    비워야 형량도 높일 수 있다고 봄.

  • 겨미
    2021.11.15

    반성하지 않은 살인자는 사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담청색
    2021.11.15

    진심 찬성..

     

  • 홍무야군
    2021.11.15

    사형 찬성은 하되 억울하게 누명쓰고 죽는사람은 없어야 한다고봄 수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본다 맨날 귀찮다고 대충대충 수사질 하거나 윗머가리 들 입김에 수사 멈추는 행위 자체를 근절해야지

  • 훔바훔바
    2021.11.15

    찬성.. 단 극악무도하고 누가 봐도 증거가 명황한 상태여야..

  • 김승연
    2021.11.15

    조건부 찬성 증거나 혐의가 물리적으로 확실하게 증명되어 논란거리가 없는 흉악범은 살려둘 이유가 없음

  • 홍들보
    2021.11.15

    흉악범에 한해 찬성, 적당한 엄벌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 Mango

    흉악범과 현행범은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휘
    2021.11.15

    사회 전체에 물의를 주는 형태의 범죄에는 찬성.

  • 기호지세
    2021.11.15

    대법에서 합헌나왔는데 집행해야죠

  • 화이링
    2021.11.15

    당연히 찬성

  • 김영삼대통령
    2021.11.15

    사형찬성 악질범죄자들은 인권이 없다 왜냐면 사람이 아니기 때문 그래서 사형시켜야한다 그게 피해자들과 국민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임

  • 홍홍홍형
    2021.11.15

    형확정 된 흉악범은 집행해야지.

  • 홍통령만본다
    2021.11.15

    사형제 찬성...!

  • 함슬옹
    2021.11.15

    찬성하지만 악용을 방지하게 위해 조선 영조때처럼 사형제 3심제도를 시행하는건 어떨까요? 사형범들은 다시한번 사형이 적합한지 심사

  • 자유의날개

    찬성입니다

  • 굿럭홍준표
    2021.11.15

    찬성입니다.

  • 잇히🎈
    2021.11.15

    찬성

  • 탄산콜라
    2021.11.15

    찬성합니다. 다만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야겠습니다

  • 탄산콜라
    주술윤왕
    2021.11.15
    @탄산콜라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차피 현한국시스템상 사형은 백퍼로흉악범에 한해사형이다 백퍼로 증거물 시시티비 자백 삼위일체

  • 재형
    2021.11.15

    찬성입니다

  • 내그래봄
    2021.11.15

    찬성합니다. "사실상 폐지국"이란 말이 있어도 절대 사형제도 없애선 안되고, 실행도 해야한다고 봄.인권을 중시하는 미국도 사형제도 실행함. 인권이 중요한만큼 법치가 세워져야 인권이 지켜지는거라 생각함.

  • 홍순이
    2021.11.15

    찬성

  • 효천
    2021.11.15

    찬성(흉악범)

  • 스폰지밥
    2021.11.15

    찬선

  • 오구라유나
    2021.11.15

    찬성입니다

  • David
    2021.11.15

    마음 같아선 5년이상 죄를 범하면 사형에 처하고 함무라비 탈리오법칙 적용. 엄벌에 처해야한다..

  • 홍땅크
    2021.11.15

    ㅊㅅ

  • realDonaldTrump
    2021.11.15

    사형집행은 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아무리 죄인이라도 그건 살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