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수능 문제 제출방식부터 바꿔야한다고 봄

profile
백세란
수리같은건 계산기 들고 시험치게 해야지

시대가 어느시댄데 종이에다 숫자적고 사칙연산을 끼적거림 

수학능력을 검정하는 시험이니까 종이에다 사칙연산 계산하게해서 실수유도 하는 불필요한 과정 보다 

문제자체를 창의적으로 내고 계산기 들고시험치는게 나음

댓글
5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70세0선대통령<span class=Best" />
    2021.11.15

    수학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단순 사칙계산은 계산의 의미가 아니라 사고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뜨거운카푸치노

    ㄹㅇㅋㅋ

  • 망치
    2021.11.15

    숫자 흘려쓰면서 계산하다 단순 계산 틀렸으면 개추 ㅋㅋ

  • 지구최강의섹스킹

    ㄹㅇㅋㅋ 지식기반 사회가 아직 우리 마음 속에 있지 않다느거죠!

  • 멍청이
    2021.11.15

    인정

  • 70세0선대통령
    2021.11.15

    수학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단순 사칙계산은 계산의 의미가 아니라 사고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70세0선대통령
    지구최강의섹스킹
    @70세0선대통령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런데 미쿡은 왜...

  • 70세0선대통령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70세0선대통령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인생이 걸린 시험인데 시험지 빽빽하게 숫자 끼적거리면서 곱하기 나누기같은 과정이 불필요한거아님? 수능이 사고의 발달을 위한 시험이 아닐텐데

    사칙연산은 중학생때까지만 시험지에 써도 충분함

  • 백세란
    70세0선대통령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수능부터가 계산기를 이용하면 학교 시험도 계산기를 이용하겠죠.

  • 70세0선대통령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70세0선대통령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게 무슨문제가 있습니까 고등학생들이 계산기 안쓰면 사칙연산 계산도 못하게될까봐 문제인겁니까

  • 70세0선대통령
    지구최강의섹스킹
    @70세0선대통령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차피 대학 가면 다 계산기 쓰지 않나용? 전 공대생인데 계산기 안 쓰는거 의미 없다 내 이래봅니다.

  • 홍표한표
    2021.11.15

    하지만 그 창의성을 존중하다보면 보편성과 공정을 해칠 수 있습니다

  • 홍표한표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홍표한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어차피 출제는 ebs기반

  • 백세란
    홍표한표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러면 창의성을 해치게 되겠지요

  • 홍표한표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홍표한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렇지않죠

    단순 함수문제를 내도 문제를 내는 방식이 얼마나 다양합니까

    정답률 5프로 나오는 문제들이 계산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푸는방법을 어렵게 한게 원인이죠

  • 백세란
    홍표한표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런 난이도 조절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푸는 방법을 어렵게요.

    근데, 그런 방식의 ebs 연계는 이미 되고 있었습니더

  • 홍표한표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홍표한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니까 문제수준은 높이고 계산기 쓰는게 옳죠

  • 백세란
    홍표한표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계산 산수능력도 두뇌 회전속도를 반영한다 봅니다.

  • 홍표한표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홍표한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오히려 그 계산하는데에 시간만 잡아먹고 다양한 풀이방식을 생각하지 못하게 한다는 단점도 있죠

  • 백세란
    홍표한표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내 수능볼때는 수리가형 40분 남았습니다.

    변별력 보는데는 아무 상관 없습니다.

  • Meta
    2021.11.15

    없는 창의성을 만들려고 별의별 사교육이 생겨날지도..?

  • Meta
    건준위
    2021.11.15
    @Meta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것도 재미있는 현상일것 같네요ㅋㅋ

  • 꿈틀이
    2021.11.15

    어느정도의 문제가 창의적인가의 문제도 있고

    계산능력은 수학적 사고의 한 지표인데 이것을 없앤다는 것은 별로 좋은생각이 아닌것 같아요.

     

  • 꿈틀이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꿈틀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대학가서 순수수학이든 공학이든 전부 계산기를 쓰는데....계산능력이라는게 중소기업에서 로봇이 대체할수있는 단순노동 잘하는것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음

  • 백세란
    꿈틀이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대학가서 계산기를 쓰는것은 시험을 통해 이미 이 사람은 계산능력이 어느정도 수준에 도달했다는것이 증명되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함.

    로봇이 대체할 수 있은 단순노동에 비유했는데 결국 회사에서 높은위치의 사람일수록 현장에서의 단순노동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함. 로봇이 대체하더라도 시스템을 알고 있어야한다. 대학에서 세분화되는 전공을 고위직으로 비유한다면 계산능력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함

  • 꿈틀이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꿈틀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계산능력이 어느수준에 도달했다는 말은 추측에 불과하고 5등급 이하들도 가는 전문대를 가도 공학계열은 전부 계산기를 사용함 시스템을 알고있어야한다는게 옳은 소리지

    시스템을 모르면 계산기 자체를 사용할 수가 없음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알아야 계산기도 쓰는거니까

    계산능력은 중학교수준이면 충분함

    제곱,루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만 알면 충분하지 그걸 손으로 하나하나 계산해야하는 비효율을 고등수업에까지 적용할 필요는 전혀 없다고 봄

  • 백세란
    꿈틀이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고등학교 계산 과정은 수식이 몇개 추가 된채로 중학교 계산 과정이 여러번 나오는 것이라 생각함. 그렇다면 중학교 계산을 얼마나 정확하게 여러번 해내냐는 것인데, 여기서 실수가 안나오는것은 집중력과 여태까지 쌓아놓은것의 싸움이라고 생각함. 쌓아놓은것이 많고 집중력이 좋은 사람이 좋은 점수를 받을수있는 계산능력 문제는 필요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창의력 문제는 수학을 잘하은 과학고 영재고 입학 문제에 있음. 수능에서는 노력으로 만점을 받아낼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노력으로 계산능력을 키우는것이 창의력을 키우는것보다 더 공정하다고 생각함

  • realDonaldTrump
    2021.11.15

    그건 아닌듯...

    일본은 어릴때부터 계산기를 쓰게 한다고 하는데

    사람들의 계산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함

    계산능력은 수학에서 기본이고 뒷받침 되어야 하는것임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른나라에 비해 셈을 잘하는것만 봐도

  • realDonaldTrump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realDonaldTrump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계산능력이 떨어진다는데 노벨상 과학계열은 일본이 받았으면 받았지 우리나라에선 안나오잖아요

    계산능력은 로봇이 대체하는 단순노동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실무로 봐도 요즘은 컴퓨터가 다 계산하지 사람이 숫자 적어가면서 하지는 않죠

  • 백세란
    꿈틀이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과학분야 노벨상이 나오지 않는 것은 수능 문제가 아니라 성과를 내야 연구비를 계속 받을 수 있는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함

  • 꿈틀이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꿈틀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외국에있는 한국인 연구진중에서도 노벨상 안나오는건 매한가지

    쓸데없이 시간잡아먹는 계산능력 검증시험영향도 큼

  • 백세란
    realDonaldTrump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건 수능의 문제가 아니라 나라의 구조적인 문제에요 우리나라는 연구자에 대한 지원과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순수학문 전공자들은 밥 벌어먹지 못한다는 말이 나오겠습니까? 미국은 학자들에 대한 지원이 굉장히 큽니다 그러니깐 노벨상을 수상하는거죠 우리나라 학생들 대부분 물리학과나 화학과 이런곳보다는 다 의대를 가길 원합니다 기본적인 인프라가 마련되어있지 않고 안정적인 직업을 원하니까요

  • 딸기
    2021.11.15

    제일단순한 계산기정도면 뭐

    근데 성능좀만 좋아도 공식저장가능해서

    유도리있게 해야한다봄

  • 딸기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딸기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공인 계산기 만들어야지 그건

  • 겨미
    2021.11.15

    이건 반대입니다. 수능에서 왜 계산기 못 쓰게 하겠어요? 수학에 대한 이해가 높으면 단순히 계산할 수 있는 문제는 어떤 학생은 노가다로 풀죠?

    거기서 변별력이 나오는 겁니다.

  • 김태리
    2021.11.15

    범위는 줄이고 난이도만 높여놓음ㅋㅋㅋㅋ 이게 문제가 많아

  • 민심이천심
    2021.11.15

    저도 중등 교육과정에서 계산기는 반대 입니다.

  • 꿈의년청
    2021.11.15

    전 사칙연산을 하는 능력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경영 전공에 경제 복전 중인데, 결국 사칙연산하는 능력이 숫자에 대한 감각과 직관으로 이어진다고 봐서요.

  • 꿈의년청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꿈의년청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저는 공학도구요 설계쪽인데 요새는 캐드로 돈안들이고 임상시험까지 다 되는 세상이에요.... 핵폭탄도 시뮬레이션으로 타격범위를 컴퓨터가 계산하지 사람이 안합니다....사람은 계산하는 방법만 알면 충분한 세상이에요 계산기 들고 시험쳐도 숫자는 손으로 쓰면서 해야합니다

  • 휘
    2021.11.15

    계산기 이용하면 안 됨.

    운동선수 근력테스트 안하는거랑 같다고 봄.

    기초체력 개념이라고 봐야함.

  • 휘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휘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글쎄....기초체력이 아니라 로봇으로 할수있는일을 월급줘가며 사대보험들어주고 사람쓰는꼴이라 보는데

  • 백세란
    휘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건 학생이 아니라 직장인이 대상일때가 맞겠죠

  • 휘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휘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 기초체력이란것도 중학생때까지 했으면 됐지 고등학생돼서 계산기 쓴다고 사칙연산도 손으로 계산 못할사람이 있습니까

  • 백세란
    휘
    2021.11.15
    @백세란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글쎄요. 나름 수학을 잘해본 입장으로서는 중요한 테스트 부분이라고 느껴집니다.

     

    대학을 가면 테스트가 아니라 사회로의 실전에 들어가기때문에 그 분야가 바뀌는거구요.

     

    기준의 차이가 있는것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토론은 어려울거 같습니다.

  • 휘
    우주콜라
    2021.11.15
    @휘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공감합니다 연산은 기초역량이죠

    오히려 수능 출제에서 가장 취지와 어긋나는 문제 있는 과목은 국어라고 생각합니다

     

  • 굿럭홍준표
    2021.11.15

    계산기 쓰는 것도 어려워요. 공학용 계산기 들고 가야할텐데~

  • 굿럭홍준표
    백세란
    작성자
    2021.11.15
    @굿럭홍준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사실 공학용계산기도 공부안하면 쓰기어렵죠

  • 이지은
    2021.11.15

    당장에 공대 들어가면 처음 사는게 계산기고, 요즘은 계산도 사람 손으로 안하고 다 컨퓨터로 하는데 기본적인 계산능력은 갖춰야하기 때문에 중학쯤까지는 직접 계산시켜도 괜찮으나 고등학교 중후반부로 가면 직접 계산해야 할 필요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 플라잉카
    2021.11.15

    수능 수학은 계산이나 산술보다는 정의 성질들의 논리적 전개력을 보는 거라서 기초적인 계산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칙 연산 자체도 윗분 말씀대로 기초 체력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익숙해지면 손 움직이면서 계산기 두드리는 시간보다 빠르기도 하고

  • 우주콜라
    2021.11.15

    엥 수능수학 연산문제가 복잡하긴하나.. 옛날 29 30 말도 안되는거 말고 요즘 수능보면 연산은 이제 기초적인 부분이고 사고력을 많이 보던데 요즘 굉장히 잘내고 있다고봅니다

  • 0선중진준스기
    2021.11.15

    수능 수학은 계산 능력도 평가항목에 들어가지 않나요? 쓸데없이 많은 계산이 들어가는게 아니라서 굳이 필요하나 싶습니다. 회계사 시험처럼 단순히 사칙연산이고 자릿수만 큰 계산이 필요할때나 계산기를 써야지 상대적으로 짧은 계산을 요구하는 시험에서 계산기는 부적절하다고 생각해요

  • 양소유
    2021.11.15

    지금정도의 계산은 굳이 계산기까지 필요없죠 ㅋㅋ

    특히 수능은 숫자 착하게 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