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TK신공항은 이미 혹시 몰라서 더 철저히 준비한다네

profile
샘숭세탁기 청붕이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41230010004965

 

image.png.jpg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버드 스트라이크'(Bird Strike·조류 충돌)의 위험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는 "대구경북(TK)통합 신공항의 조류 충돌 관련 내용을 더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항공 참사(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이 되었다는 버드스트라이크 문제는 환경영향평가 상 TK 신공항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TK신공항의 활주로 길이도 3,500m 플러스 300m로 건설 되기 때문에, 장거리 비행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안전성을 지닌 신공항으로 건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대구시는 지난 29일 본지 취재에서도 "조류 관련 이슈는 공항 입지 선정에서 중요 평가 요인 중 하나"라며 "TK신공항 주변 조사를 한 결과, 철새 문제 등과 관련해 큰 이슈는 없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또 철새 도래지가 TK 신공항 입지와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었다"고 설명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TK신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철새 도래지는 구미시 해평면의 낙동강 철새 도래지이다. 신공항 입지와는 약 11㎞ 가량 떨어져 있어, 비행 안전에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라고 시는 보고 있다.

 

참고로 이번에 사고난 무안공항은

image.png.jpg

 

아예 근처에 쫙 있고, 네이버지도로 거리 재보니까 대략 3km 정도이네

 

 

에휴 이게 무슨 참사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