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찢 아저씨, 전북에서 '연간 200만원 기본소득 주장'

profile
샘숭세탁기 청붕이

image.png.jpg

 

관련기사 : https://www.asiae.co.kr/article/202408031719500165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는 "지역화폐로 '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서울에서 거리가 멀수록 상대적으로 더 많은 액수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기본사회'를 준비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3일 오후 전북 익산시 원광대학교에서 열린 전북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이제 우리 사회는 '초(超)과학 기술의 시대'로 넘어간다"며 "인공지능 로봇이 사람의 일자리를 대체해서 생산력은 무궁무진하게 향상되는데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고 소득을 얻을 수 없게 된다"고 발언했다. 이어 "극단적 양극화로 초부자와 대다수의 빈자로 나눠서 사회가 갈등하고 우리 공동체가 제대로 유지될 수 없는 사회가 된다"며 "우리의 미래는 엄청난 생산력으로 국민들의 기본적인 삶을 책임지는 사회가 돼야 한다"고 했다.

 

그는 "위기는 곧 기회"라며 "보편적 기본사회를 우리가 미리 준비하면 기회가 될 것이지만 지금처럼 방치하다 끌려가면 엄청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주군 인구 2만 3000명에 1인당 예산 2200만원이고, 전북 1인당 예산 5000만원"이라며 "무주군이 100만원만 내고 전북이 100만원만 내서 연간 1인당 200만원씩 '농어촌 기본소득'을 도입하면 무주로 (인구가) 돌아오지 않겠냐"고 주장했다. 나아가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에 1인당 15만원씩 기본소득을 지급했더니 계속 줄던 인구가 오히려 늘었다"며 "그 소액으로 다시 동네가 살아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번에 광주 온라인경선에서 찢아저씨가 압도적으로 1위 찍었던데

이제 저게 민주당 메인 공약으로 갈 가능성 높아지겠구만

 

+) 아니 연간 200이면 1달에 15~16만원 정도인데. 그걸로 뭔 인구가 돌아오고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5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