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투데이)[정정보도문] 조수진 전 민주당 강북을 후보 관련 보도를 바로잡습니다

profile
한소희나의인생 청꿈직원

 

 

이투데이 사회 일반

[정정보도문] 조수진 전 민주당 강북을 후보 관련 보도를 바로잡습니다

입력 2024-04-03 16:04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본지는 지난 3월 21일 온라인에 <조수진, 아동 성폭행범 변호하며 "아버지가 가해자일 수도" >라는 제목으로 “조 변호사는 지난해 초등학교 4학년 A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년형을 받은 체육관 관장 B씨를 2심에서 변호하던 중 ‘다른 성관계를 통해 성병에 감염됐을 수도 있다’면서 가해자로 A양의 아버지까지 언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확인 결과, 기사에 적시된 “조 변호사는 변호를 하면서, 가해자로 A양의 아버지까지 언급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당시 위 사건의 수사과정은 조 변호사가 아닌 H 법무법인이 담당하였고, H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가 변호인 의견서에서 A양의 아버지를 가해자로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조 변호사는 “피해 아동이 상상을 현실로 인식하는 정신병의 일종을 앓고 있다”, “피고인이 피해 아동에게 무언가를 강요했던 흔적은 찾아볼 수 없다”, “피고인이 태권도장의 관장이고, 피해 아동이 원생이라는 것만으로 위력이 있었다고 볼 수는 없다” 등 피해 아동을 2차 가해하는 발언을 한 사실이 없습니다.

 

https://m.etoday.co.kr/view.php?idxno=2347310&fbclid=IwAR3STx9_VCDvJ6ZcnICVQBLIILCD0-jb2l5TuVIWJlCD6MJYF0BH7h89WDc_aem_AXFQFNtph2sCalQzwrKw3Op1w9yYIhwFj2mEWUtyNBtkx-ukUAMRhKYlLabDuqmVujo&mibextid=Zxz2cZ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