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헬조선은 군대 포기 못함. 정확히는 대군유지를 포기 못함.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
1) 장군 밥그릇, 예산 타먹기
2) 군대 극도로 줄이면 미국이 헬조선 버릴지도. 미국은 호구새끼가 아니다. 헬조선이 국방 부담 안하면 욕먹고 심하면 버려진다. 당장에 빨갱이하고 전쟁 하는데 헬조선 군인이 한 4만명 정도고 미군만 40만명이라 쳐봐라. 싸워주고 싶겠냐?
3) 통일이 국가 목적이라서 (되던 안되던간에) 통일 후 행정유지 병력을 포기못함. 대군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것임. 군인이 있어야 북한 지역 치안 유지하니까.
이유는 대충 이렇고 이게 아킬레스건인 이유는
저출산으로 이제 나락가기 때문임. 한1녀 징병도 안할거잖아. 한1녀는 너무 소중하니까.
만약 이 상황에서 어거지로 대군 유지한다면 발생할 문제점은
1) 경제의 악화
가뜩이나 경제 망해가는데 경제활동 활발하게해야할 젊은이들 어거지로 군대에 붙들어두고 경제활동 막음. 더군다나 군대는 돈 먹는 하마임. 이웃나라가서 약탈 안하면 군대가 돈을 어케버냐? 헬조선 군대는 미개해서 군인들 공사시키기는 하는데, 뭐 그런 노예노동으로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는건 아니다.
2) 이에 따라 출산율은 더더욱 악화됨. 당초 저출산 때문에 이지경이 된건데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것임.
3) 어차피 기간 늘리건 설령 한1녀 징병 하건 뭔 짓을 해도 한계가 온다. 결국 병력 숫자가 20만 10만 밑으로 떨어지는 때가 올거임.
4) 늘어나는 기형아, 그리고 장애인남자의 군대 징병 (공익에도 장애인을 끌고간다 물론). 기형아 대군 가지고 싸울래? 암구호 "우...우에우"
차라리 걍 군대 없애는게 나을 지경임ㅋㅋㅋ 군대도 없애고 경찰도 없애고 소방관도 없애고 다 없애버리면 좋을텐데
군 수뇌부 상당수가 문재앙 때 인사라서 빨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