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행위인지 홍카에게 물어야 한다는 국힘 모 의원

profile
whiteheart

김승수 "홍준표, 임기 한달째인 김기현 폄훼...해당행위인지 물어야"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당 상임고문직에서 해촉된 홍준표 대구시장을 겨냥해 "내년 총선을 대비해 당의 총력을 모으고자 고심하는 당대표를 폄훼하고 흔드는 것이 과연 우리 당을 위한 것인지, 오히려 해당행위는 아닌지 묻고 싶습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정당의 당대표와 대통령후보까지 하셨던 우리 당의 원로로서 당의 미흡한 부분에 대해 쓴소리를 하시는 것은 겸허히 받아들여야 하겠습니다만 임기가 시작된지 이제 겨우 한달여밖에 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대구 북구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대구 현역 의원이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홍 시장을 당 상임고문직에서 해촉했다. 김기현 대표는 "최근 우리 당 지도부를 두고 당 안팎에서 벌이는 일부 인사들의 과도한 설전이 도를 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시장 해촉 배경에 대해서는 "상임고문의 경우, 현직 정치인으로 활동하거나 현직 지자체장으로 활동하거나 이런 분이 안 계신 것이 관례였다"며 "그에 맞춰 정상화를 시킨 것"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당 안팎의 현안에 대해 거침없는 견해를 밝혀왔다. 최근에는 김재원 최고위원이 '5·18 헌법 전문 수록 반대', '전광훈 우파 천하통일', '4·3 격 낮은 기념일' 등 잇단 논란성 발언으로 물의를 빚자, 전광훈 목사와의 '손절'과 함께 김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를 강력히 주장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해촉 결정이 알려지자 페이스북을 통해 "엉뚱한 데 화풀이를 하네요"라며 "그렇다고 해서 내가 잘못돼 가는 당을 방치하고 그냥 두고 가만히 보고 있겠냐"고 반박했다.

 

한국경제

https://naver.me/55ymPlYO

댓글
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