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 이전 확정…31일 주총 통과

profile
박지후대세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 이전 확정…31일 주총 통과

n.news.naver.com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일정 맞춰 본사 기능 단계적 이전

원본보기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이전 MOU체결식이 열린 지난해 7월 5일 오전 대구국제공항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매일신문DB

대구행을 예고했던 티웨이항공이 본사 대구 이전을 31일 확정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날 오전 주주총회를 열고 본사 소재지를 서울 강서구에서 대구로 이전하는 정관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지난해 7월 대구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본사 이전을 약속한 지 8개월여 만의 성과다.

본사 주소지 이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대구경북지역 항공여객 및 항공물류 수요를 반영한 신규 노선 개설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대구공항에 취항 중인 국제노선을 조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티웨이항공은 2014년 대구~제주노선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대구~오사카~괌 노선을 비롯한 대구공항 전체 국제노선의 70%에 해당하는 16개 노선 운영하는 등 대구공항 활성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티웨이 측은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일정에 맞춰 본사 기능의 단계적 이전과 시도민 수요를 반영한 미주와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개설 및 MRO(유지보수·수리·정밀검사) 사업 확대 등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대구경북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의 본사 이전으로 생산유발효과 8천290억원, 신규고용 830명의 효과가 예상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전 후 지역인재 채용과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더 많은 기여가 기대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티웨이항공의 본사 대구 이전을 환영하며, 티웨이 항공이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이 중남부권 중심 공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거점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