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中, 대만 주미대표 등 7명 제재…차이잉원 총통은 불포함

profile
박지후대세 레전드

中, 대만 주미대표 등 7명 제재…차이잉원 총통은 불포함

n.news.naver.com

원본보기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3일(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의회에 도착해 취재진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AFP=뉴스1

중국이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과 현지 활동에 관여했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주미대사 역할을 하는 샤오메이친(蕭美琴) 등 대만 중요 인사들을 제재하기로 했다. 다만 이번 제재 대상에 대만 최고 지도자인 차이잉원 총통은 포함되지 않았다.

c914d128-e744-43d6-846b-8f3e6ae103b9.jpg

중국공산당 중앙 대만판공실 대변인은 16일 샤오메이친(蕭美琴) 주미 타이베이 경제문화대표부(TECRO) 대표, 구리슝(顧立雄) 국가안전회의 비서장, 차이치창(蔡其昌) 입법원 부원장, 커젠밍(柯建銘)·천자오화(陳椒華)·왕딩위(王定宇) 입법위원(국회의원), 대만 독립운동가 린페이판(林飛帆) 등 7명을 '완고한 대만 독립 분자(台獨頑固份子)' 명단에 올린다고 발표했다.

대변인은 그러면서 이미 이전에 같은 명단에 올린 쑤전창(蘇貞昌) 행정원장, 유시쿤(游錫堃) 입법원장, 우자오셰(吳釗燮) 외교부장 등과 더불어 총 10명에 대해 본인과 그 가족의 중국 대륙·홍콩·마카오 진입 금지 등 제재를 부과한다고 말했다.

제재 내용에는 대상자의 관련 기관과 중국 내 기관 및 개인 사이의 협력 제한도 포함된다. 또 제재 대상자의 관련 기업과 자금원은 절대 중국에서 이익을 추구하지 못 하게 할 것이며, 다른 필요한 징계 조치도 취해 평생 법에 따라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대변인은 밝혔다.

대변인은 이번 제재를 발표하면서 “펠로시 의장의 타이완 방문 기간 특히 악랄한 행태를 보여 그 완고한 대만 독립의 본성을 한층 더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참고로 대만 반중 인사들 중에 블랙리스트에 없는 사람들은 "나도 넣어줘라!" "저 명단에 들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음 ㅋㅋㅋㅋㅋㅋ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