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홍할배 대구 시장 관련 기사

부먹은확찢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에 따라 홍 의원은 4월하순 국회의원직을 내려 놓을 예정이다.

홍 의원은 10일 "중앙정치는 윤석열 당선자에게 맡기고 저는 하방(下放)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하방을 결심한 것은 대한민국 리모델링 꿈이 좌절된 지금 제가 할일은 나를 키워준 대구부터 리모델링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서다"고 설명했다.

이어 "10년전 경남지사로 하방할때보다 한결 맘이 편한 느낌이다"며 윤 당선자를 밑고 마음 편하게 대구로 내려가 지역발전에 힘을 쏟겠다고 했다. 

홍 의원이 오는 6월1일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지역구(대구 수성구 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도 지방선거와 동시에 이뤄지게 된다.

홍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시한은 선거 30일 이전인 오는 5월2일까지다. 

다만 이번 지방선거와 동시에 대구 수성구을 재보궐선거가 진행되려면 법에 따라 4월30일까지 의원직을 내 놓아야 한다. 

6월 1일 재보궐선거는 2022년 2월 1일에서 2022년 4월 30일 사이에 선거사유가 발생한 지역이 대상이기 때문이다. 

현재 대구시장 자리를 놓고 권영진 현 시장이 일찌감치 3선도전을 밝힌 가운데 김재원 최고위원 등 몇 몇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지만 대통령 빼고는 다 해봤다는 거물 홍 의원이 출사표를 던짐에 따라 구도가 크게 바뀔 전망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5962958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