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소수 쇼크로 인해 참으로 많은 화물차 기사님들의 발이 묶이고 있습니다.
현재 짧은 지식으로나마 파악된 요소수 쇼크에 관한 생각...
1. 미중 패권 전쟁인 상황에서 우리의 정부는 또한번
중국의 태도에 너무나 안일하게 늑장대응을 하다보니
요소 확보의 골든 타임을 놓쳐 버렸다.
2. 국내 약 2만곳의 전국 주유소가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시면 국내 거점 주유소 100군데를 통해서
요소수를 풀었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전체 주유소의
0.5% 해당하는 주유소에 요소수를 배급하고 있습니다.
전체의 0.5%에 해당하는 거점 주유소를 향하여 수많은 기사님들이
지금도 도로위에서 간절하게 요소수를 찾고 계십니다.
3. 화물차 기사님들은 전국의 요소수가 있는 주유소를
부족한 정보속에서 자체적으로 기사님들의 SNS(밴드 등)를 통하여
기사님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요소수가 있는 주유소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4. 과연 지금 상황에서 현상 파악이나 제대로 했을까요?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면 정확한 현상분석과 그에 따른 근본 해결대책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5. 현 요소/요소수 근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1) 요소 수입국의 다국화
2) 요소 국내생산 (정부차원에서 보조지원 실시) 이렇게 생각합니다.
6. 요소는 산업용/차량용/농업용으로 쓰이기 때문에 국가 전체의
경제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원재료 입니다.
근본문제 해결을 위해 중장기적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또한, 현재 파악되고 보유하고 있는 요소수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분배할 것인지부터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7.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를 원할하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관리력의 부재이며 그것이 바로 무능입니다.
맨 첨에 요소수 부족 예측 못했던 것 까지는 이해 가능. 그런데 이런 글 보면 그 후 대처가 좀 소홀했던거같기는 함..
6번 7번 맞는듯..
공감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