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트럼프 특사, '2차 대전 이후 베를린' 처럼 우크라이나 동서로 분할 제안

profile
샘숭세탁기 청붕이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225952

image.png.jpg

 

image.png.jpg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 키스 켈로그가 우크라이나 종전 협정 방안의 하나로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베를린을 동서로 분할한 것처럼 우크라이나 영토를 나누고 비무장지대를 두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간 더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특사, 켈로그는 현지 시각 11일 보도된 영국 일간 더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를 분할해 서쪽 영토는 이른바 ‘평화 보장 군대’(reassurance force)‘로 이름 붙인 영국과 프랑스의 평화유지군이 통제하는 구역을 설정하고, 러시아군이 장악한 동쪽 영토에는 우크라이나군과의 비무장지대(DMZ)를 두고 러시아군이 주둔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켈로그 특사는 드니프로강 서쪽에 영국·프랑스 연합군으로 구성된 평화보장 군대는 러시아군에 ”전혀 도발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드니프로강은 러시아와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등 3국 영토를 거쳐 흑해로 흘러 들어가는 강으로 우크라이나를 동서로 가르고 있으며 수도 키이우를 관통하고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

 

저거 사실상 러시아가 요구했던 무리한 휴전안이랑 다를게 뭐여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