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국민 시선으로 알린다…'대한민국 정책기자단' 활동 시작

뉴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25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기자단의 활동 시작을 알렸다.

2008년 출범해 올해 18기를 맞이한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은 국민의 시선으로 정부 정책에 접근해 정책이 생활 속에 스며드는 과정을 기사화해 알린다. 정책에 관심이 많고, 기사 작성과 콘텐츠 제작 능력이 우수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뽑는다.

총 1083명이 지원한 올해 공모에서는 7.2: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글 기자 70명 △누리소통망(SNS) 기자 60명 △영상 기자 20명 등 150명이 선발됐다. 기자단은 내년 2월까지 정책을 소재로 한 다양한 기사와 콘텐츠를 제작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과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공식 누리소통망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기자를 시상하고 신임 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격려, 정책홍보 기획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했다.

정책기자단에 이름을 올린 박현민 씨는 "영상 기자로 선발돼 매우 영광스럽다. 3남매 아빠로서 저출산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지원 방안을 영상에 담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병채 문체부 국민소통실장은 "기자단은 정책이 필요한 국민들이 더욱 쉽게 정책에 닿을 수 있게 하는 중책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 국민의 생활과 정책을 빈틈없이 연결하는 매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5/02/27/2025022700348.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