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ver.me/xoH9AAGX
나는 개인적으로 사법리스크는 그저 법원에 맡기고 이재명 비판은 홍시장처럼 정책이나 사상을 가지고 비판해야 한다고 생각함. 자꾸 국힘이 이재명 사법리스크에만 목 매니까 "이재명은 죄가 없는데 정치보복을 당한다." 이런 의견이 요즘 많아졌음. 내 주변에도 이재명에게 부정적인 정치 무관심층이 있는데 국힘이 너무 이재명에게만 목매니까 진심 이재명이 죄가 없는 것 같다, 불쌍하다고 생각 든다고 함. 진심 요즘 중도층 사이에서 이런 의견이 되게 많아졌음. 지금 국힘이 이재명 깔 때냐? 최대한 협력적인 메시지를 내고 나중에 대선이 오면 정책으로 까도 안 늦는데 새해부터 무지성이네. 진심 이러다가 역풍 분다니까?
사법리스크부각 해주는 사람도 필요함.. 범죄자가 깨끗한 척 돌아다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것도 한 두번이지. 대선 때 부터 지금까지 거진 3년동안 사법리스크 언급하는데 이재명 안 들어가는거 보고 "진짜 죄 있었으면 검찰이 진작에 잡아넣었다. 죄가 없으니 안 들어가는거다." 라고 좌파들은 생각하고 중도도 거기에 넘어감.
이재명 2심 판결 촉구하는 언급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함. 그래야 국민들이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판결이 2년 2개월씩이나 걸렸다는 인식을 제대로 할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