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통령실 "野 탄핵연대 빌드업 드러나 …정당 자격조차 없어"

뉴데일리

대통령실은 12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윤석열 탄핵준비 의원연대'를 결성한 데 대해 "계엄 괴담을 떠벌리더니 역시 예상대로 탄핵 빌드업하려던 야당의 의도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계엄과 탄핵을 국민들에게 세뇌시키려던 야당이 이제 공공연하게 탄핵 준비를 한다고 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조국혁신당·진보당·사회민주당 소속 의원 일부는 '윤석열 탄핵준비 의원연대'를 11일 결성했다.

정 대변인은 "야당에 묻고 싶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재판 1심 선고가 임박하자 대통령 탄핵을 통해 이재명 대표를 지키려는 이재명 방탄연대 빌드업이 맞냐"며 "판결을 전후해 대규모 불법 집회로 극심한 국정 혼란을 유도할 것이라는 제보들도 쏟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계엄령 괴담을 아직까지 붙잡고 만들 필요도 없는 계엄령 개정안을 만든다고 하고, 야당을 수사하는 검사 탄핵, 판사 탄핵도 모자라 이제 대통령 탄핵까지 하겠다는 것"이라며 "정치가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도 모자란데 이렇게 불안에 떨게 만든다면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 정당의 자격조차 없을 것"이라고 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9/12/2024091200330.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