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상민 "홍준표 천박하고 경솔…尹 중대 결심? 당원과 국민 겁박하는 것"

profile
박지후대세

이상민 "홍준표 천박하고 경솔…尹 중대 결심? 당원과 국민 겁박하는 것"

n.news.naver.com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11월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서 홍준표 대구시장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11.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원본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11월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서 홍준표 대구시장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3.11.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중대 결심'설을 언급한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천박하고 경솔하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 의원은 27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전날 홍 시장이 "여당이 대통령을 보호하지 못하고 지리멸렬하면 윤 대통령은 중대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며 대통령 탈당설에 내보인 것에 대해 "만약 그런 취지로 표현했다면 홍준표 시장이 분명 경솔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홍 시장은 국민의힘 원로로 말씀 하나하나 무게가 있는데 대통령 탈당을 그렇게 가볍게 얘기해서야 되겠는가, 그건 썩 생산적이지가 못하다"고 비판했다.

진행자가 "얼마 전 대통령 탈당설에 대해 대통령실 고위관계자가 '아니다, 불쾌하다'고 선을 그었는데 홍 시장이 또 불을 지피는 의도는 뭐라고 보느냐"고 묻자 이 의원은 "의도까지 잘 모르겠다"고 한 뒤 "중대결심 이런 표현은 국민의힘 당원이나 지지자들,국민들한테 상당히 겁박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대통령이 집권 여당에서 탈당한다면 그건 가벼운 사태가 아니다. 정국에 주는 타격이나 충격이 매우 크다"며 만약 홍 시장이 "이를 통한 어떤 정치적 노림수가 있다면 그건 좀 천박하다"고 홍 시장이 선을 넘었다고 불편해했다.

 

 

 

철새 ㅋㅋㅋㅋㅋ

댓글
15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