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통령실 "고위당정정책협의회 매주 정례화 … 민생 안전 등 중심"

뉴데일리

정부와 국회, 대통령실이 정책 협의 강화를 위해 고위당정정책협의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2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전 당정 간 정책 협의를 강화히기 위한 고위당정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오늘 열린 고위당정정책협의회는 정책적인 측면에서 한층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지는 당정 간 협의체"라며 "민생 안정과 국민 생활에 밀접한 정책을 중심으로 당과 한층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세부적인 정책 마련과 관련해 각 부처 실무진과 당이 참여하는 실무 당정 협의도 계속 이뤄질 예정"이라며 "민의를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정례화되는 고위당정정책협의회를 통해 당과 정책을 중심으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모처에서 첫 모임을 가진 고위당정정책협의회에는 국민의힘 정점식 정책위의장, 대통령실 성태윤 정책실장, 국무조정실 방기선 실장, 기획재정부 김병원 1차관이 참석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정책협의회에서 이들은 서민 및 중산층을 위한 정책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들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고위당정정책협의회는 정책 분야에 중심을 두고 정례적으로 만남을 가지면서 논의한다는 의미가 있다.

이전까지 당정은 주요 현안이 있을 때만 고위당정협의회를 갖고 큰 틀에서 의견을 교환해왔다.

또한 대통령실은 정책실장 주재로 관련 수석들이 참여하는 '정책티타임'에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 추진에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5/22/2024052200230.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