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영상] 채 해병 특검법 통과 그리고 늙은 해병의 눈물과 경례

profile
박지후대세

[영상] 채 해병 특검법 통과 그리고 늙은 해병의 눈물과 경례

n.news.naver.com

베트남전 참전 용사 이근석씨, 눈물 흘리며 “잘못된 거, 바로 잡아야 합니다”

 

 

원본보기

국회 본회의에서 채 해병 특검법이 통과되자 방청석에서 지켜보던 해병대 예비역들이 국회를 향해 거수경례로 화답했다. 또 한 해병 예비역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눈물로 박정훈 대령의 원대복귀를 위한 기소 중단을 호소하기도 했다.

2일 김진표 국회의장은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채 해병 특검법)을 전격 상정했다. 이에 반발한 국민의힘 의원 대부분이 투표를 거부한 가운데 재석 168인 중 찬성 168인으로서 특검법은 가결됐다.

이날 방청석에 있던 해병대 예비역들은 모두 일어나 국회의장석을 향해 거수경례하고 일부 예비역들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방청석에서 나온 이근석 씨(해병 214기)는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정의는 살아있습니다. 수고들 했어요. 우리 전우들. 정의는 살아있습니다. 잘못된 거, 바로 잡아야 합니다. 바로 잡아야 합니다. 잘못된 거"라며 "자기 아들이 죽었다 해보세요. 이렇게 해도 됩니까?"라고 호소했다. 이근석 씨는 베트남전 참전 용사다.

그는 옆에서 얼싸안고 눈물을 흘리는 젊은 해병대 예비역들에게 "자 우리 해병들, 박정훈 대령. 참다운 군인입니다. 우리 힘을 모아서 도와야 합니다. 힘을 합칩시다"라고 격려하고, "윤석열 대통령 정신 차리세요. 박정훈 대령 기소에서 빨리 풀어야 합니다. 이게 나라입니까? 이게 국가입니까? 참다운 군인 박정훈 대령 왜 지금 구속시킨다고 저 난리입니까? 이게 국가입니까? 이게 대한민국입니까? 이래선 안 됩니다"라고 재차 호소했다.

이근석 씨는 "저는 어느 정당 소속이 아닙니다. 해병 선배로서 참다운 해병 박정훈 대령, 명예 회복과 원대 복귀를 위해서 나선 것뿐입니다. 정당이 문제가 아닙니다. 여야가 문제가 아니고 잘못된 건 바로잡아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정신 차리세요. 올바르게 하세요. 충성"이라며 다시 카메라를 향해 거수경례를 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