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재명 "이화영 '술판' 주장, CCTV 확인하면 간단"

뉴데일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술판' 주장에 대해 "검찰의 태도로 봐서 이 전 부지사의 진술은 100% 사실로 보인다"며 '진술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 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 김동현) 심리로 열린 '대장동·백현동 개발 비리 및 성남FC 불법 후원금' 재판에 출석하면서 "검찰은 '황당무계하다'는 말을 할 게 아니고 CCTV, 출정 기록, 담당 교도관 진술을 확인하면 간단할 일"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검찰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날 같은 시간에 3명의 피의자를 어느 검사실에서 소환했는지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당연히 CCTV가 있었을 것이고 그날 연어회에 술까지 반입한 쌍방울 직원들이 있다는 것에 대해선 출입자 기록을 확인하면 나올 것"이라며 "교도관들도 개인적으로 담당하는 수용자가 있기 때문에 이들이 수감자를 데리고 왔는지 확인하면 쉽게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방울의 800만 달러 대북송금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이 전 부지사는 지난 4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쌍방울 대북송금' 재판에서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등과 함께 이 대표를 엮기 위한 세미나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수원지검 1313호 검사실 바로 앞에 '창고'라고 붙은 세미나실이 있었다”며 "회의용 테이블에 나, 김 전 회장, 방용철 쌍방울 부회장을 다 모아놨고 외부에서 두 사람을 뒷바라지하는 쌍방울 직원들도 와서 음식도 갖다주고 심지어 술도 먹은 기억이 있다"고 진술했다.

재판을 마친 뒤 논란이 되자 수원지검은 13일 입장문을 통해 "엄격하게 수감자 계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교도 행정하에서는 절대 상상할 수도 없는 황당한 주장"이라며 "터무니없는 허위"라고 반박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4/16/2024041600163.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