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與, 3차 단수공천 명단 발표…정진석·성일종·김학용·송석준 등 12명

뉴데일리

국민의힘이 4·10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충북·충남·천안에 나서는 예비 후보자들의 단수공천 명단을 16일 발표했다.

단수공천 명단에는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의원, 성일종(충남 서산태안) 의원, 송석준(경기 이천) 의원, 김학용(경기 안성) 의원 등 현역 의원들과 신범철(충남 천안갑) 전 국방부차관, 강철호(경기 용인정) 전 현대로보틱스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전날 면접을 진행한 경기 6곳, 충북 1곳, 충남 4곳, 전남 1곳 등 12명의 단수공천 지역과 후보자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명단에 따르면 경기 시흥갑에 정필재 전 국민의힘 시흥갑 당협위원장, 경기 용인병에서는 고석 전 고등군사법원장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국민의힘 영입인재인 강 전 대표는 경기 용인정 본선 진출 티켓을 땄다.

경기 지역 현역 의원 중에서는 송석준 의원(이천)과 김학용 의원(안성)이 각각 3선, 5선에 도전한다. 용인병에 공천 신청장을 낸 서정숙(비례대표) 의원은 전날 최영희 의원에 이어 현역 의원 중 두 번째로 컷오프 됐다.

오는 총선의 격전지로 불리는 충청에서는 정진석 의원과 성일종 의원을 포함해 천안갑의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당진의 정용선 전 당협위원장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공관위에 당연직으로 합류한 장동혁(충남 보령·서천) 사무총장은 본선 경선을 치르게 됐다.

충북에서는 김진모(청주 서원)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민정2비서관이 유일하게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5선의 정우택(충북 청주 상당) 의원과 4선의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예산)의 지역구는 이날 단수공천 지역구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에 정 의원은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과, 홍 의원은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과 본선 진출을 놓고 경쟁하게 됐다.

전남에서는 박정숙(전남 여수갑) 전 여수시의회 비례대표 후보가 호명됐다. 호남은 선거구획정이 이뤄지지 않아 발표가 미뤄졌다. 정 위원장은 "전남 지역구는 많이 바뀔 수 있어 확정하기 어려웠다"며 "국민의힘 경선지역과 경선 부분에 대한 발표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2/16/2024021600114.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