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사기 혐의' 전청조, 김포서 검거…주거지 압수수색
n.news.naver.com
31일 경기 김포시 일원에서 '사기 혐의' 전청조 검거
이날 전씨 체포·통신·압수영장 발부
원본보기
경호원을 대동하고 사진을 찍은 전청조씨. JTBC 보도 캡처
전(前) 여자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진 뒤 사기 의혹이 불거진 전청조(27)씨가 경찰에 검거됐다.
경찰에 따르면 31일 오후 경기 김포시 일대에서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를 받는 전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는 이날 법원이 전씨에 대해 "출석요구 불응 우려"가 있다며 체포영장을 발부한 데 따른 것이다.
경찰은 통신영장과 압수수색 영장 또한 발부 받아 전씨의 주거지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26일 송파경찰서는 전씨가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투자 명목으로 피해자 1명으로부터 2천만 원을 가로챘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접수하고 다음날 고소인 조사를 진행했다.
또 지난 25일에는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이 전씨가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을 받도록 유도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사기 및 사기 미수로 강서경찰서에 전씨를 고발하기도 했다.
전씨 관련 사기 의혹이 확산되자 서울경찰청은 강서경찰서에 접수됐던 고발 사건을 송파경찰서로 병합해 수사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전씨는 남씨 어머니 자택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린 혐의와 남씨 조카를 폭행한 혐의도 받는다.
다만 경찰은 남씨도 전씨 사기 행각에 가담했는지 여부도 들여다볼 계획이다.
"I am 체포됐어요" ㅋㅋㅋㅋㅋ
I am 남현희 얘기라면 지긋지긋하네요
I am 남현희 얘기라면 지긋지긋하네요
아이엠 me too
저 사진은 레전드였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