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구우수식품, 전국으로, 세계로 뻗어나간다, 믿고 먹는 대구 대표 파워풀 푸드…매출 증가세 지속

profile
whiteheart

아이뉴스24

https://naver.me/F5F2uI2c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대구 대표 가공식품인 '대구우수식품'이 전국과 해외로 판로를 개척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높은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우수식품은 '㈜홍두당의 단팥빵, 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의 팔공산명품김치,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치즈떡볶이, 성경순만두의 대구전통 납작만두, ㈜풍국면의 풍국면' 등 5개 제품이다.
 

대구우수식품 웹 포스터 [사진=대구시]

이들 대구우수식품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신규입점(2개사) ▲체인점·식자재 유통기업 신규 납품 계약 체결(2개사) ▲매출액 상승 ▲홈쇼핑 진출(1개사) ▲학교 및 관공서 등 집단급식소 납품(2개사) ▲수출 계약 체결(1개사) ▲해외 직배송 사이트 입점 진행(1개사, 10월 예정) 등 기업별 다양한 판매처로 판로를 확대했다.

일부 제품은 공급량보다 수요량이 많아 제품 품귀 현상이 발생하는 등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가 동반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구우수식품 인증 기업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증을 기본으로 산업 전반에 자동화가 강조됨에 따라 위해요소의 선제적 관리와 제조혁신을 위해서도 선도적으로 노력 중이다.

대구시는 대구우수식품의 안전성 및 품질관리를 위해 품질검사(6월), 제조현장 등 현장평가(7월)를 실시하는 등 기업과 제품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와 고객불만 등 수시 관찰도 진행 중이다.

또 현재 대구우수식품 2호 인증을 위한 평가 과정(안전성 검사) 중에 있고 품평회, 심의 절차를 거쳐 9월경 최종 인증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와 달리 막창과 같은 축산물가공품도 인증 대상에 포함돼 결과가 주목된다.

정의관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대구우수식품을 선두로 대구의 다양하고 우수한 먹거리를 전국으로 해외로 널리 알리고, 기업하기 좋은 대구를 만들기 위해 식품업계와 상시 소통하며 필요한 부분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3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