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개고기 금지에 대한 입장

profile
유가영

저는 반대인데 어케 생각하시나요

댓글
47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박근혜<span class=Best" />
    박근혜Best
    2021.11.24

    가만히 냅두면 없어질 문화 강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순돌복돌<span class=Best" />
    2021.11.24

    저도 반댑니다

  • 락윤하<span class=Best" />
    락윤하Best
    2021.11.24

    반대측에서 "그럼 돼지랑 소는 왜 먹냐"

    그러겠지만 공감의 유무라고 생각하고

    연구자료를 보더라도 강아지와 고양이같은 반려동물은 오히려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된다고 결과 나왔고 사람에게 유익한 동물이라고 많이들 말함

     이건희 회장도 강아지는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 유일한 생물이라고 하면서 강아지를 정말 좋아하셨음. 강아지는 사람에게 충성하는데 사람이 강아지를 먹는건 정서적으로 안 맞다고 생각


    즉 나는 개고기 금지 찬성이네

  • 순돌복돌
    2021.11.24

    저도 반댑니다

  • 순돌복돌
    2021.11.24

    오히려 양성화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굳이 선거쟁점화할 이유는 없습니다

  • 순돌복돌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순돌복돌 님에게 보내는 답글

    양성화라는건 어떤뜻인가요?

  • 유가영
    순돌복돌
    2021.11.24
    @유가영 님에게 보내는 답글

    관리가 되어야겠죠

  • 순돌복돌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순돌복돌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특히 선거에 이용하는것은 정말 어처구니없는 짓입니다.

  • 박근혜
    2021.11.24

    가만히 냅두면 없어질 문화 강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 박근혜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박근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억압한다는거도 말이 안되고 다른 동물들은 다 식용이 가능한데

    개만 금지하는것은 형평성에도 어긋난다고 생각합니다.

  • 난할수있다
    2021.11.24

    금지는 반대함. 다만 수십년 후에는 자연스럽게 사라졌으면 함

  • 난할수있다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난할수있다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금지에 동의합니다.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은 앞으로의 문화변동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 락윤하
    2021.11.24

    반대측에서 "그럼 돼지랑 소는 왜 먹냐"

    그러겠지만 공감의 유무라고 생각하고

    연구자료를 보더라도 강아지와 고양이같은 반려동물은 오히려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된다고 결과 나왔고 사람에게 유익한 동물이라고 많이들 말함

     이건희 회장도 강아지는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 유일한 생물이라고 하면서 강아지를 정말 좋아하셨음. 강아지는 사람에게 충성하는데 사람이 강아지를 먹는건 정서적으로 안 맞다고 생각


    즉 나는 개고기 금지 찬성이네

  • 락윤하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락윤하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개나 고양이는 아무래도 반려동물로 많이 키우기 때문에 그런 것을 이해는 하지만

    반대로 소나 돼지도 정들여 키우고 좋아하는 사람이 소수지만 있을걸로 생각

    글을 잘 못써서 내용이 두서없지만...

    여튼 개고기를 거부할 권리도 있지만 찬성할 권리도 있다고 생각

     

  • 유가영
    락윤하
    2021.11.24
    @유가영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ㅇ 어디든 예외는 있으니까. 근데 그런 논리면 곤충 키우는 사람들도 요즘 대형유튜버들 많던데. 그런 사람들도 소수니까 곤충을 앞으로 죽이면 안되겠네? 라는 반박이 나오면 좀 어려울 듯 하기도 하고..

  • 락윤하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락윤하 님에게 보내는 답글

    하긴... 참 어려운 문제... 형평성따지다보면 풀한포기도 못꺽게 할수도 있으니...

    어쨋든 짧은 식견으로 생각해보면 개 고양이 소 돼지 등은 '동물'이라는 공통범주랑 '유익한 동물'이라는 공통범주로 분류해서

    될 수 있으면 동일한 잣대를 적용해야 되다고 생각

     

  • 유가영
    락윤하
    2021.11.24
    @유가영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ㅇ이건 관점의 차이. 강아지를 남들과 같은 생물로 볼건지, 아니면 1인 가구 시대에서 가족과 같은 선상으로 볼 건지.

    난 강아지는 안 키우지만 강아지를 좋아하고 강아지 감동 유튜버를 많이 봐서인지 강아지는 사람과 교감하는 동물이라고 생각하고 내 여자친구도 가족같이 대하는걸 보니까. 개고기 식용은 막았아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입장


    이건 맞다 틀리다 문제는 아닌 듯

  • 락윤하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락윤하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ㅎ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입장 이해가긴함. 그분들 입장에서는 사람이랑 동급으로 볼수도 있을테니 ㅇㅇ

    다만 피켓들고 시위하면서 개고기금지 법률화하라고 하는 세력들은 굉장히 싫어함.

    자기가 싫다고 남들한테까지 그 생각 강요하는거 같아서

  • 유가영
    락윤하
    2021.11.24
    @유가영 님에게 보내는 답글

    뭐든 극은 문제덩어리지

    극좌든 극우든 극페미이든 극반페미이든

  • 락윤하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락윤하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ㅇㅈㅇㅈ 유익한말 많이 해줘서 감사

  • Miro
    2021.11.24

    저는 개고기를 먹어본적도없고 앞으로 먹을생각도없고 좋게생각하지않지만 반대입니다. 법률은 사회적으로 도덕적 기준의 최소한이 되어야하는것이지 취향과같은 문제를 법률로 강요하는것은 과도한 국가의 개입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사회인식에 따라 점차 사라지고있는 추세인데 굳이 법률로 강제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문제를 법으로서 강제하는것은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것이라고 봅니다

  • Miro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Miro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개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무조건 싫어하는사람의 입장만 들어서 법률화하는 것은

    부당한 것이죠

  • 문호형
    2021.11.24

    저도 개를 키우지만 그런것을 법으로 금지핡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 문호형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문호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습니다. 키우는 것도 자유 먹는 것도 자유지요

  • 청꿈이
    2021.11.24

    법적 금지는 반대

  • 청꿈이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청꿈이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감

  • 다홍치마
    2021.11.24

    개고기 맛있습니다. 근데 찾게되지는 않습니다.. 유통과정이 비위생적이어서 ㅋㅋ.. 관리체계가 잘 작동하도록 하면 자주 먹을 의사가 있습니다 ㅎㅎㅎ~

  • 다홍치마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다홍치마 님에게 보내는 답글

    유통과정이 비위생적이긴 합니다. 근데 국내 정서상 관리쳬계를 잘 만들긴 힘들것 같습니다 ㅋㅋ

  • 유가영
    다홍치마
    2021.11.24
    @유가영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서는 벌금과 관리로 때려버리면 해결되지요 ^^

    음지로 유통되는 것이 더더욱 문제를 키우는 일입니다~

    성매매도, 개고기도 모두 관리체계하에 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다홍치마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다홍치마 님에게 보내는 답글

    좋은 말씀이네요. 지금처럼 개고기 금지하는것도 아니고 안하는것도 아닌 어정쩡한 상태로 있을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유통체계를 갖춰서 위생상태를 갖추는 것이 정부가 할 일 같네요.

    금지하는 것은 저는 절대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이다보니

     

  • 길태미
    2021.11.24

    젊은 층들이 굳이 보신탕이나 개고기를 찾지는 않을 것 같은데

    나중에 시간이 차츰 자연스럽게 해결 될 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 길태미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길태미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습니다. 법률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에 대한 침해라고 생각합니다.

  • 자유별
    2021.11.24

    저도 개인적으로는 개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제가 싫어한다고 남들까지 못 하게 할 권리 없습니다.

    심지어 정부가 나서서 이를 법적으로 금지화 시키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은 항상 마음에 들지 않는 문화가 생기면 이를 "법"으로 강제하려 하는 이상한 문화가 있습니다.

    전체주의 국가의 표본적인 모습이죠, 너무 안타깝고 무서운 것 같습니다.

    법은 항시 "최소한"으로만 규제하고 명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 민주당 180석 이후로 규제법이 너무 공장에서 생성되듯이 양산되는 경향이 있어 안타깝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개고기 금지 법안 역시 매우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자유별
    자유별
    2021.11.24
    @자유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국민이 찾지 않으면 수요가 줄거고 그럼 자연스레 공급도 줄면서 자연적으로 사라질 문화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로서는 법으로 규제를 해봤자 보신탕을 먹는 소비자들은 더욱 불법적이고 더욱 비위생적 / 비도덕적으로 유통하여 먹을 것입니다.

  • 자유별
    유가영
    작성자
    2021.11.24
    @자유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좋은 말씀입니다. 개고기를 거부할 권리도 있지만 개를 먹을 자유도 있습니다.

    개나 고양이가 반려동물로 인간에게 친밀감이 높은 것은 이해하지만 그것도 개개인의 감정이지 일반화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법률화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애견자들의 표를 사기 위해 선거철만되면 개고기 금지를 공약으로 들고와서 추진하는 정치인들을 보면 어이가없습니다.

     

  • 완혜

    누구에게 개를 먹지 말라 뱀을 먹지 말라고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 완혜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완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법률화하는것은 부적절합니다.

  • cr0819
    2021.11.24

    이문제는 개인의 취향에 맡겨야한다고 생각함

  • cr0819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cr0819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한쪽편을 들어서 법률화하는것은 부적절합니다.

  • 한강43
    2021.11.24

    먹을 놈은 먹게 두어라.

  • 한강43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한강43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의합니다.

  • 배현진의꿈
    2021.11.24

    참고로 개를 좋아하는 유럽에는 개고기금지법이 없습니다. 미국도 아주 소수의 주에만 존재합니다.

  • 배현진의꿈
    배현진의꿈
    2021.11.24
    @배현진의꿈 님에게 보내는 답글

    늑대는 종 차원에서 개와 같은 종인데, 늑대고기 금지법도 없습니다.

  • 배현진의꿈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배현진의꿈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개고기금지법이 있긴 있군요. 저도 다른 동물들과 같은 선상에서 놓고 봐야하기 때문에

    개고기 금지법은 부적절하다 생각합니다.

  • 주술윤왕
    2021.11.24

    개도 개인이도축못하게 해야합니다

     

  • 주술윤왕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주술윤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비위생적인 측면들을 보도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있죠

  • -최강-
    2021.11.24

    전솔찍히 반대도맞지않는다생각합니다.그걸그리말하면돼지.소.닭 등

    들 먹으면안된다 와같은말입니다..

  • -최강-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최강-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습니다. 다른 동물들과 동일하게 기준을 측정해야겠죠

  • Newton
    2021.11.24

    돼지랑 소가 아이큐가 개 고양이보다 더 높죠. 감정도 공감능력도 풍부한 동물들로 알려져있구요

     

    지구상 대다수의 인류가 육식을 하는 판국에개 식용만 금지하는 것은 너무 애매한 기준인거같습니다.

     

    차라리 애완동물 관련 법이 전세계적으로 발전되서 애완동물 등록이 되어있는 동물들을 죽이면 같은 가격의 물건을 파손시키는것보다 엄하게 처벌하도록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물론 그  살생으로부터 보호될 수있는 동물의 범위는 예를들어 포유류로 한정해야겠죠


    아니면 또다른 방법으로 법적으로 도축을 허락받은 업체를 제외하고 도축을 행하면 처벌하는 것으로 바꾸든지요

  • Newton
    유가영
    작성자
    2021.11.25
    @Newton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습니다. 그래서 개가 지능이 높기 때문에 식용을 금지해야된다는 말은 틀린 말이지요

    애완등록 관련법이 전세계적으로 발전하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어려워보이는 측면들이 많이 있네요

    국가에서 도축을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그렇게 한다면 '식용개'를 따로 구분한다는 인식이 심어져 일부 애견단체들이

    더욱 심하게 반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 쉬운길이 없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