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아이뉴스24_대구시, 신천·팔거천 야간경관조명 점등

profile
whiteheart
대구광역시는 밤이 아름다운 대구 만들기 사업으로 침산, 신천, 대봉분수와 팔거천에 야간경관조명을 점등했다고 11일 밝혔다.

대봉분수(왼쪽)와 팔거천 야간 경관조명 (오른쪽) [사진=대구시]

이날부터 시는 하절기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시원한 빛의 물줄기로 새로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심 속 대표 하천인 신천의 침산분수, 신천분수, 대봉분수 시설을 개선하고, 야간경관조명을 운영한다.

북구 팔거천은 운암교에서 구수교 구간 수변 산책로와 도시철도 3호선이 도심하천을 지나가는 지역적 특성을 갖춘 우수한 경관자원을 활용한 야간경관 연출에 주안점을 두어 특화시켰다.


시민들에게 접근성이 우수하며 일상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을 감안한 일상 속 꼭 필요한 편안하고 안전한 따뜻한 빛, 지역을 찾는 내방객에게는 대구의 변모된 힘찬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신천과 팔거천의 아름다움을 빛의 물결로 표현했다.

또 신천의 수성교, 동신교 야간경관조명을 올해 내 새롭게 개선하고,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희망분수 외 4개소 분수시설을 개선,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빛을 즐겁게 향연 할 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전략을 가지고 추진해온 야간경관 조성을 통해 대구의 밤은 안전하고 쾌적하며 나아가 대구의 변화된 힘찬 활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aver.me/56YuQya3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