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한민국은 솔직히 너무나 쪼개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솔직히 고등학교 다닐때까지만 하더라도 진보성향에 가까웠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1학년때 박근혜 전대통령이 탄핵되고 세상은 뒤바뀔줄 알았죠
하지만 박근혜 정부시절부터 문재인 정부까지 지난 10년을 뒤돌아봤을때 대한민국은 앞으로 나아갔습니까???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제 사람들은 서로 의견이 다르면 갈라져서 싸우고 있습니다 틀린것이 아닌 다른것이란 말입니다.
대한민국의 역사를 보면 가파른 경제성장과 함께 민주화도 이뤄낸 우리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입니다 민주주의? 중요합니다 경제성장? 그것도 소중합니다.
박정희 대통령 시절 대한민국은 근대화가 진행중이였고 그 과정속에서 민주주의가 퇴보했다는 것은 인정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동권세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민주주의를 일궈냈다는것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이유로 대한민국을 갈라치기 하고 자신들의 사익을 위해 나라를 망쳤다는 사실 또한 부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청년들이 왜 보수화가 되었는지 2030남성들이 왜 반페미니즘을 외치는지 그들은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있다기보다는 남탓을 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이대로는 앞으로 나아갈수 없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수많은 사회적문제들이 있습니다 남북갈등,낙태법,동성애자 문제,젠더갈등,촉법소년 등등 이러한 수많은 문제들을 단순히 보수,진보 2가지의 이데올로기즘으로는 풀수 없습니다 .
정치라는것이 어렵고 나 스스로에게 와닿지 않을수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회피한다고 해결되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세대에서도 이러한 문제들과 현실을 직시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은 잘 알겠는데 가독성을 위해서 줄바꿈도 좀 해주셨음 좋겠어요~
진짜 좋은 글 입니다
정치인부터 바껴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먹히지 않습니다
우리부터 돌아보고 바뀌어야 합니다
혐오정치 이젠 그만합시다 이 글을 보고 반성을 또 한번 하게 됩니다
생각은 잘 알겠는데 가독성을 위해서 줄바꿈도 좀 해주셨음 좋겠어요~
의견 반영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X축으로 보면 안되고 Y축으로 봐야함
하 그러합니다.
쫌 없는 땅에 갈라치기 쫌 그만했으면
그걸 또 정치적으로 이용을 해먹고
선동 당하게 세뇌 시키고
정작 옳은 인물들을 이상하게 만드는 대한민국 현실
물론 이건 다른나라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유독 선진국에서
대한민국이 심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