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블랙핑크 지수, 새 미니앨범 'AMORTAGE' 발매

뉴데일리

블랙핑크의 지수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JISOO'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지난 14일 지수의 색다른 변신을 담은 새 미니앨범 'AMORTAGE(아모르타주)'가 발매 후 글로벌 팝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는 물론 기술적인 진보까지 함께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다.

타이틀곡 'earthquake(얼스퀘이크)'를 포함, 총 4곡이 수록된 지수의 이번 앨범은 불어로 사랑을 뜻하는 'AMOR(아모르)'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인 'MONTAGE(몽타주)'의 합성어로 탄생한 앨범명 'AMORTAGE'에 맞게 사랑의 시작부터 사랑이 끝난 후 느끼는 해방감을 녹여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번 앨범 출시와 함께 오피셜 공지와 스케줄 및 다양한 콘텐츠를 팬들이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자신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JISOO'를 공개했으며,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지수의 키트앨범을 바로 구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지수가 첫 사례이며,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이번에 발매된 'AMORTAGE' 키트앨범은 물론, 지난 2023년 3월에 발매된 첫 번째 싱글 'ME(미)'의 키트앨범 역시 'JISOO'에서 구동 가능하며 키트앨범에 수록된 음악과 동영상, 사진 등을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즉시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지수의 음악적 재능과 기술적인 진보가 함께 어우러져 미래지향적인 다채로움을 만들어 내고 있는 'AMORTAGE'를 향한 글로벌 시장 반응 역시 뜨겁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39개국 이상에서 앨범 차트 정상을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에서는 첫날 500만 건이 넘는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기대를 단숨에 충족시켰다.

또한 국내 음악 플랫폼 역시 공개 직후 빠르게 차트에 진입해 지수의 화제성을 증명했으며, 앨범 판매량도 올해 국내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지난 싱글 'ME'에 이어 연타석 흥행에 성공했다.

[사진 제공 = 키트베러]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5/02/20/2025022000347.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