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오세훈, 12일 국회서 개헌 세미나 개최
오세훈 서울시장이 조만간 국회를 찾아 12.3 계엄사태 이후 헌법 개정 논의를 위한 국회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오는 12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지방분권 개헌 토론회'를 여는 겁니다.
오 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사태 이후 줄곧 개헌 필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지난달 19일에도 자신의 SNS에 “불완전한 인간을 믿지 말고 제도를 믿을 수 있어야 한다. 정부와 의회가 건전한 상호 견제로 균형 잡힌 국정을 함께 추구하지 않을 수 없도록 통치구조를 만들자"며 개헌 이슈를 던진 바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지낸 4선의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이 개회사를 하고, 강원택 서울대 교수가 좌장을 맡습니다.
오 시장 측 관계자는 "계엄과 탄핵 국면에 접어들며 개헌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개헌 제안 선두주자인 오 시장이 지방분권 개헌 관련 논의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 법률제정권 등 자치권과 재정권을 주는 게 오 시장 측 지방분권 개헌의 골자입니다. 대통령제 개헌을 주장하는 오 시장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방분권 개헌부터 화두를 던지는 겁니다.
정치권에서는 이번 국회에서의 개헌 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여권 잠룡인 오 시장이 조기 대선이 예상되는 상황에 본격적인 정치권과의 접촉면 넓히기에 나설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다만 오 시장 측은 "개헌에 대한 공론장을 풍부하게 만드는 취지"라며 조기 대선과 연관 짓는 것에 대해서는 신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홍준표의 2021년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 공약! 주요 언론들, 홍. 경선시 발표로 박제되어 있는데 오.는 뒷북이라! 당에 맡기면 될 것을
<[단독] 오 시장 측 관계자는 "계엄과 탄핵 국면에 접어들며 개헌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개헌 제안 선두주자인 오 시장이 지방분권 개헌 관련 논의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언론은 오.가 최초 제안한 것처럼 기사화 하고 오.는 12.3후 눈치보다 최근 원로들의 개헌등 논의로 본인이 선점하려 하지만
이미 홍.은 윤.에게 비상개엄선포 후 수습책으로 4년 중임제 대통령제, 임기 단축 개헌 추진 하시라고 윤.에게 조언했음.
최근 이준석도 기업규제 관련 홍.공약 베끼기 였던거 같고 (김거희tv 게시글 참조)
http://youtube.com/post/UgkxVihlojOfWv-LpcDhs5mkSBWLNnopIoOY?si=_3u1Q0kRGnX-LWPk
PS. 홍.은 대구시장으로 여러차례 4년중임제등등 언급 언론 인터뷰함
1. 2023.12.7 sns 뉴스 기사화 2024.12.7~
https://www.idaegu.com/news/articleView.html?idxno=622765
홍준표, “탄핵 표결 불성립 다행...약속한 임기 단축 개헌 추진 하길”
2. 원로들의 모임 (개헌 논의 정국안정)
1차 2024.12.31
1차 모임시 "대통령후보 경선 참여자 모두 개헌찬성 해야 한다."의견
손학규 내각제파와 안정된후 내각제화등 참고
여론과 이모임 행보 체크 필요
2차 2025. 1.14
https://naver.me/xoHMjKBd
3. 2024.12.19 본인 작성글(홍준표 2021년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경선시 공약 일부 모음 : 동영상)
https://theyouthdream.com/29851961
엄청 설치네. 게다가 개헌? 너답다.
그래서 기어이 캐삭빵 하겠다는거?
그럼 보수에선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