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 대결, '이재명 45%·오세훈 36%'·'이재명 46%·홍준표 36%'
만약 조기 대선이 치러질 경우 민주당과 국민의힘 후보가 확정돼 가상 대결을 펼쳤을 때, 누가 더 적합한지도 물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각 당 후보로서 대결할 경우 이 대표가 45%, 오 시장이 36%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 외 다른 사람에게 투표하겠다'는 응답은 7%, '투표할 사람이 없다'는 응답도 12%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여야 후보로 대결할 경우에는 이 대표가 46%, 홍 시장이 36%로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5%는 그 외 다른 사람, 12%는 투표할 후보가 없다고 응답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김문수 장관이 여야 후보로 대결하는 경우, 이 대표가 47%, 김 장관이 35%의 지지 응답을 받았습니다. 4%는 그 외 다른 사람에게 투표하겠다, 12%는 투표할 사람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각당 후보로 대결할 경우, 이 대표가 46%, 한 전 대표가 28%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 외 다른 사람을 뽑겠다'는 응답은 7%, '투표할 후보가 없다'는 18%로 나타났습니다.
2025년 설특집 여론조사 내용은 오늘(27일) 밤 9시 <KBS 뉴스9>에서 더 자세하게 전해 드립니다.
<조사 개요>
의뢰 기관 : KBS
수행 기관 : 한국리서치
조사 일시 : 2025년 1월24일~1월26일 (3일간)
조사 대상 :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성·연령·지역 할당 후 무선 가상번호 추출)
표본수 : 1,000명
조사 방법 : 전화면접조사
응답률 : 18.4%
가중치 부여 방식 : 지역별·성별·연령별 가중치 부여 (셀가중/2024년 12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 기준)
표본 오차 : ±3.1%p (95% 신뢰수준)
(조사결과는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해 정수로 표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또는 KBS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4명이 결승 가면 힘들겠는데...? 결선 투표제 도입해서 오세훈.홍준표 단일화 해서 한동훈 떨구고 결선 가서 김문수랑 맞다이 뜨는게 그나마 경선에서 낫겟노...
4명이 결승 가면 힘들겠는데...? 결선 투표제 도입해서 오세훈.홍준표 단일화 해서 한동훈 떨구고 결선 가서 김문수랑 맞다이 뜨는게 그나마 경선에서 낫겟노...
근데 님은 왜이리 성급해요? 20개여조중 하나인데 ㅠ
.
님혼자 그렇게 한개한개 나올때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왜 시비를 걸고 다니죠? 진짜 무례하네요?
시비걸생각없음 님이 너무 비관적이라서 너무 그렇게 생각하지말자고 하는거..기분 나빠으면 죄송
이건또 뭐하는 여론조사?ㅋㅋ한국리서치 mbc가 여조하는곳 같은데.
명태균때문에 여조도 안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