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를 비롯한 틀딱들 주장도 말이 안되는게
1. 노인이 타든 안타든 같은 전기료가 발생한다?
-> 지출은 같거나 늘어나는데, 노인인구가 증가하면 수입이 줄어들어 적자가 커진다. 이러면 인프라 개선이 갈수록 어려워진다
2. 한강의 기적을 이룬 노인 우대?
-> 미국, 일본, 대부분의 유럽국가들은 무임이 거의 없고, 대부분 50% 할인이 많다. 그나라 노인들도 똑같이 고생한 사람들이다.
3. 행복권과 이동권 박탈?
-> 버스는 거의 무임이 없고 대부분 지역에서 요금을 정상가로 내야 한다. 버스와 지하철을 비슷하게 탄다면 버스와 지하철 모두 50% 할인을 적용한 거와 거의 차이가 없다. 지하철이 없는 도시나 시골 노인은 혜택을 거의 못받고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개선을 해야한다.
1. 기본적으로 노인 요금을 성인 요금 대비 40~50%로 설정해야 한다.
2. 자주 대중교통 이용하는 노인들의 경우 소득수준에 따라 지불 요금을 차등화한 1주, 1개월, 1년치 정기권을 제공한다.(실제로 일본 도쿄도의 경우 주민세 납부 대상자는 발급비용이 20,510엔이며, 주민세 면제 대상자는 발급비용이 1,000엔이다)저소득층 노인들은 당연히 무료이다.
3. 장기적으로 무임연령을 상향한다.(대구처럼)
틀딱들은 대부분 버스는 무임이 아니란걸 간과하고 있으니 한심하다.
정말 노인 무임은 개선이 필요한 건 맞다.
나이 든 걸 벼슬이라고 생각하는 틀딱들
대체적으로 동의는 해 다만 노인 복지 차원이라고 이해해 줘 우리나라 노인분들 빈곤율 세계적으로 엄청 높아 자살율도 높고 말이야 그리고 자신들은 부모 모시고 살고 자식들 공부 가르치고 뒷바라지 한다고 정작 자신들의 노후 대비는 전혀 안 해 놓았어
복지는 노인이라고 해주는게 아니라 생활이 어려운사람에게 해줘야 하는거라고 생각함. 노인은 사회활동을 종료하고 가장 많은 부를 가진 계층임
예전에 대한노인회가 무임승차 나이를 75세까지 올리는 걸 자체적으로 검토중이고 노력하겠다고 한 적이 있는데 그게 꽤 된 이야기거든? 근데 지금 대한노인회 꼬라지 봐서는 절대 그리 안할 것 같음
노인들의 기본소득?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