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얻는데?
둘이 상당부분 공유하는 지지층끼리 분열해서
이준석 영향력 낮아지면 홍준표가 얻는게 뭔데?
그 과정에서 공동의 적인 소위 '윤핵관' 이라는 구태 중진들 힘이나 세지고,
나아가서는 보수 궤멸의 시발점(욕아님 ㅎㅎ)이었던 안철수나 좋아하겠네
이준석이 김종인을 선택한건
홍준표가 선대위 합류에 부정적이었던게 사실이니 구태 의원들 견제할 사람이 필요해서 였던거고,
이준석이 남아있어야 정당개혁이 이뤄지고, 홍준표가 다시 도전하는거임 ㅇㅇ
어줍잖게 이준석 욕하고 미워해서 될게 아님
제 말이요. 이 갈등이 지속되면 홍이나 이준석이나 얻는건 없고 잃는거 밖에 없는 상황인데.
홍준표 이준석 둘다 잘한거 있으면 칭찬을해줘야하고 비판할 부분이 있으면 비판을 해야한다....고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냥 이상태로 가다간 홍이나 이준석 공멸임
그것만 알고 비난해댔음 좋겠다
4명은 상주해있구나
이정도 글에 비추 누르는거면 ㅎㅎ
제 말이요. 이 갈등이 지속되면 홍이나 이준석이나 얻는건 없고 잃는거 밖에 없는 상황인데.
쭉 보기만하다 참다참다 씁니다. 님이 고생이 많으시네여
ㄹㅇㅋㅋ 나도 이해가 안됨ㅋㅋㅋ
이준석이 커질수록 홍준표가 설 자리가 좁아짐.
이건 명백한 사실임.
아니죠. 이준석은 잠재적 대권주자이긴 하지만 여전히 젊고, 또 국회의원이나 행정직을 맡아본적 없기 때문에 홍준표와는 경쟁상대가 아닙니다.
서로 안도우면 둘다 구태세력에 의해 죽습니다 당개혁파가 홍 준 둘밖에 없어요 지금
내가 준빠로서 봐도 아직 이준석은 홍이랑 비교할 레벨은 아님.
이준석이 당대표를 했고 혁신적인 부분은 뛰어나나, 홍과 같은 깊이와 경험은 부족해서 경쟁할 상대는 아녀.
오히려 홍이 이준석을 키워주는 관계라면 모를까
홍이 이준석을 키워주려고 하는 것도 동의함.
근데 이게 둘이 앞으로 영원히 같이 갈꺼라는 보장은 아니라 보는거지.
솔직히 지금 당장 깊이 부족하다, 경험 브족하다 다 맞은 말임. 근데 대선 승리 하고 나서도 그렇보일까, 5년 뒤에도 그렇게 보일까 하면 그건 아니라고 보는 거임.
진짜 막말로, 정치4개월짜리 초짜 항문을 대통령 만들었는데 수퍼스타 본인을 대통령 못 만들것도 없자늠.
그렇게 된다면 그때야 말로 두 지지층이 싸울만한 이유가 생기는 거겠지만 적어도 지금은 아닌거죠
그게 이준석이 당대표 되고나서 그간 해왔던 말들 보면
"본인은 정치를 오래하고싶다"
"본인이 생각하는 대통령의 덕목 중 하나는 외교인데, 나는 준비가 안되어있다. 더 공부하고싶다. 한국정치 배우는데 10년이 걸렸다. 국제정치 배우는데 얼마나 걸릴지 잘 모르겠다."
"5년뒤 대선 불출마"
등
이런 것들을 보면 이준석은 적어도 5년뒤에 대선 출마하진않을거라고 봄. 빨라야 10년뒤에나 출마하겠지.
그냥 이상태로 가다간 홍이나 이준석 공멸임
그것만 알고 비난해댔음 좋겠다
뭘 얻는게 아니라 틀종인이 삽질하면 데려온 이준석도 같이 욕먹는거임
비추10개 실화?
뭔 공장돌리나
댓글도 안달고 그냥 비추 누르고 튐 ㅠㅠ 합리적 의심 든다 ㄹㅇ
.ㅜㅜ 후...
이준석을 자유롭게 비판할 수도 있어야 함.
이준석의 '잘못' 에 대한 비판이어야 그게 맞는말이죠.
지금 김종인 영입, 경선룰 관련해서 모든걸 결과론적, 무조건 홍준표에게 유리하지 않다 라고 하면서 비판하는건 좀..
지금의 스탠스는 제가 열렬히 지지했던 이준석의 모습이 아니기에...청꿈에 대한 발언도 그렇고...
뭐 각자 이견이 있겠지만 하나 확실한건 지금의 구도에서 홍준표에게 호의적인 정치인은 이준석 단 한명입니다.
홍준표 지지층이 이준석을 비토한다? 홍준표 지지세가 그대로 유지 될까요?
안철수... 는 허경영 지지율부터 넘고와야 정치인인거고 ㅎ
ㄹㅇㅋㅋ 나도 이해가 안됨
홍준표 이준석 둘다 잘한거 있으면 칭찬을해줘야하고 비판할 부분이 있으면 비판을 해야한다....고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준석이 잘못한거에 대해 비판을 할 수는 있지
근데 조롱하고 이상한걸로 트집잡으니 갈등이 생기는거
그니까 진짜 홍이미지 생각하는 홍빠면 그딴짓 못하니까
둘이 갈라지면 서로 힘들고 이득볼게 전혀없음
진성 지지자들이라면 당연히 아는사실
잘 보셨네요 저도 비슷한 견해 입니다. 홍준표 의원과 이준석 대표는 제로섬게임 관계가 아니라 윈윈하는 관계로 보는 게 더 맞지 싶어요 아마 향후 두 사람의 관계가 폭발적인 시너시 효과를 낼 수 있는 관계가 될 겁니다. 글고 이준석이 김종인을 고집한 것은 일종의 고육책이죠 김종인과 손잡지 않으면 이번 대선판에서 똥파리 윤핵관들에 포위되어 소외되거나 쫓겨날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었는데 그럼 똥파리 윤핵관들에 의해 내년 지방선거 공천권이 넘어가는 상황이 되니 김종인과 손잡지 않을 수 없었다고 봅니다. 이준석이 영리한 사람입니다.
이게 정확하죠. 이준석은 대선을 승리로 '이끈' 당대표여야 당 개혁을 이룰 수 있는거고,
홍준표로서도 이번 경선에서 패배했던 가장 큰 원인을 이준석의 정당개혁으로 해소할 수 있으니 둘다 윈윈이 맞습니다.
김종인, 김병준, 김한길 이 3김이 대선 이후 어떤식으로 퇴장하는지가 이준석이 가장 골치아플 상황이라고 봅니다.
홍지지자로서 이준석을 비토하건 안하건 그것또한 자유지... 왜 자꾸 자유를 비난하는거야?
ㅋㅋ진짜 상상이상으로 이준석 내려치기 하는인간 보임
밭갈이 하나 방역 못하면 쉽게 휘둘림ㅋㅋ 밭갈이들한텐 강경하게 해야징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