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재오 "초선의원 50명 성명서, 한심하다... 공천 주면 안된다"

profile
박지후대세

이재오 "초선의원 50명 성명서, 한심하다... 공천 주면 안된다"

n.news.naver.com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초선의원 50명 성명서 두고 "한심하다"

원본보기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찬 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국민의힘 초선의원 50명들에 대한 성명서를 두고 "한심하다"고 비판하며 이들에 대한 공천이 주어지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 고문은 지난 20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국민의힘 초선의원 50명의 성명서를 언급하며 이같이 비판했다.

앞서 지난 17일 국민의힘 초선의원 50명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나경원 전 원내대표에게 대통령에 대한 공식 사과를 촉구한다"며 당대표 출마 자제를 촉구했다.

이 고문은 "여러 의견을 개진할 수는 있다. 당 지도부가 지금 이렇게 나가면 안 된다 등의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할 수 있다"면서도 "그러나 특정인을 찍어서 '너는 안 된다는 식'으로 성명서를 냈던 건 정당사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진짜 한심한 거다. 대통령한테 예의 있거나 없거나, 나 전 대표 자기 사정이다"라며 "그런 사람들만 공천한 것도 문제고, (성명서를 작성한) 사람들은 내년에 공천을 주면 안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나 전 대표가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특정인에 대해서 초선의원들이 떼를 지어서 린치를 가하는 건 정당사에 없었다"며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 중 누군가 조종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고문은 "나 전 대표도 본인이 정무직을 맡았다. 그것도 고위 공직을 맡아서 한두 달 하다가 그만 두고 당으로 가겠다고 한 것이면 맡지 말았어야 한다"며 나 전 대표에 대한 행동도 지적했다.

댓글
3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리동설과리도설

    우파 포퓰리즘 도 급이 있다. 똥묻은 윤썩을 돼통령이, 나경원 저출산 고령화 대책 우파 포퓰리즘 탓할게 되냐. 윤 뚱땡이 국민 등처먹는 민영화 빙자한 공공재 사유화의 도적질 가려질 일도 아니다.

  • 어거스틴

    옳은소리 하시네

  • 하호
    2023.01.22

    공감 .대부분 나이도50세이상인 사람들이 공천 좇아 아부하는 꼴에 보는 사람이 부끄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