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518도 이제 민주화 운동으로 거의 인식 박혀있지 않나

포카홍타스

명단 공개하고

 

자손들이 자랑스러워 하라는데

 

왜 발작질이지

 

자꾸 그러니까 의심하는거잖아

 

조폭새끼들 들어있다고

댓글
19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포카홍타스<span class=Best" />
    작성자
    2022.06.23

    사실관계는 좀 더 조사해봐야 할테지만.. 지금은 이미 법제화되서 발언에 신경쓰는중. ㅋㅋ 큰일남

  •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span class=Best" />

    민주화운동이라는 인식은 기본적으로 있을거고...

     

    그때 무기고 습격해서 중무장했다 장갑차 탈취했다 이런내용은 모를듯. 아는사람만 알고

  • 포카홍타스<span class=Best" />
    작성자
    2022.06.23

    그건 뭐 법으로 만들어두기까진 안했으니.. 518은 조심해야함 전과자댐 ㅋㅋㅋ

  • 박지현
    2022.06.23

    조폭아니라 인민군이요 ㅇㅇ 좌빨들

  • 박지현
    포카홍타스
    작성자
    2022.06.23
    @박지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거기까진 아직 확실하지 않으니.. 조폭새끼들은 들어가 있드만 그 문재앙옆에서 사진찍던 새키 뭐였더라.. 광주쪽에서 무슨 사건 터지니까 해외도주함

  • 포카홍타스
    포카홍타스
    작성자
    2022.06.23
    @포카홍타스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게 아마 518 유공자 관련 머니였던걸로 아는데 조폭새끼고

  •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민주화운동이라는 인식은 기본적으로 있을거고...

     

    그때 무기고 습격해서 중무장했다 장갑차 탈취했다 이런내용은 모를듯. 아는사람만 알고

  •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포카홍타스
    작성자
    2022.06.23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게 그놈들한테 선동당해서 민간인도 가세한거냐.. 민간인도 자발적으로 일어난거냐인데.. 지금 중론은 후자쪽에 가까운듯..

  • 포카홍타스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포카홍타스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앞으로 계속 연구를 해서 검증 토론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하는것도 중요할듯...

  •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포카홍타스
    작성자
    2022.06.23
    @이번에도이미지보고대통령뽑냐 님에게 보내는 답글

    사실관계는 좀 더 조사해봐야 할테지만.. 지금은 이미 법제화되서 발언에 신경쓰는중. ㅋㅋ 큰일남

  • 신라민국
    2022.06.23

    5.18 성역화로 4.19,부마사태 등 민주화

    운동은 빛이 바램

  • 신라민국
    2022.06.23

    성역화 사례

    노무현 대통령 서거도 비판하면 비난당함

  • 신라민국
    포카홍타스
    작성자
    2022.06.23
    @신라민국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건 뭐 법으로 만들어두기까진 안했으니.. 518은 조심해야함 전과자댐 ㅋㅋㅋ

  • 포카홍타스
    신라민국
    2022.06.23
    @포카홍타스 님에게 보내는 답글

    4.19 때도 150명 이상 사망함.

  • 신라민국
    신라민국
    2022.06.23
    @신라민국 님에게 보내는 답글

    정식 명칭은 4.19 혁명.

    5.18 민주화 운동임.

    격이 다름

  • 포카홍타스
    신라민국
    2022.06.24
    @포카홍타스 님에게 보내는 답글

    5.18은 프랑스 혁명같는 평이있음

  • 날아오르라홍준표

    떳떳하지 못 하니 공개를 못 하겠지? ㅋㅋ

  • 날아오르라홍준표
    신라민국
    2022.06.23
    @날아오르라홍준표 님에게 보내는 답글

    4.19는 참여 인원이 10만명

    규모 전국

    사망자 186명

    사상자 1500명

    대통령 하야.

    부정선거 사범 전원 사형 내지 중형

  • 홍짱구
    2022.06.23

    성역화

  • 타마시로티나
    2022.06.23

    명단 공개와 보상금 예산 관리를 투명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멸공통일
    2022.06.23

    부마사태나 518은 철저히 규명되어야 함. 누가 왜 어떤 과정을 거쳐 일으켰는지.

  • 봄이좋아
    2022.06.24

    그니까 참나 자랑스러워 해야지

번호 제목 글쓴이 비추천 수 날짜 조회 수
공지 안녕하세요 기획총괄입니다! 오프라인 콘서트 의견 받습니다~! (35) U profile Official청년의꿈 74 0 22.06.13 1689
공지 ⭐[필독] 📢커뮤니티 규칙 재공지 [2022-06-20 기준 : 신고게시판 이용방법 공지글 추가 ] (7) profile 최예나 15 0 22.05.04 1279
🌏정치 구킴 시키들은 홍카 충고 안듣네 (6) N profile 뚱캔 18 0 2시간 전 127
🌏정치 굥 나토 갔던데 잘하고 와라 (14) N profile Mango 11 0 3시간 전 79
🌏정치 대구 경북 시민단체 근황 ㅋㅋㅋㅋㅋㅋㅋ (18) N 유시민 33 0 3시간 전 267
🌏정치 미국 차기 대통령은 뭐니뭐니해도 (8) N profile 좌빨종북문재앙을한대때리맥이고 16 -2 3시간 전 102
🌏정치 국회의사당 안에 들어가보고 싶다 (10) N 호랭이 14 0 3시간 전 82
204300 🌏정치 예전에 신발열사였나? 한창 얘기나올때 나오던 짤인데 진짜 부시 신경반응 무엇 ㅋㅋㅋㅋㅋ (3) N profile 산도끼 4 0 59분 전 26
204299 🌏정치 정신병자 페북 (3편) (8) N profile 박지후대세 6 0 1시간 전 75
204298 🌏정치 공화당 여성 의원 "여성은 들어오는 체액의 양 스스로 조절 할 수 있어..." (2) N profile 박지후대세 7 -1 1시간 전 63
204297 📰뉴스 대구 시정개혁 8대 과제와 조직 개편안 정리 N profile 미래통합당대표 8 0 2시간 전 28
204296 🌏정치 IMF이후 한국 경제 이런식으로 돌아가는듯 (4) N profile 니아홍 5 0 2시간 전 37
204295 🌏정치 팩트만 말하면 (1) N profile 정치가적폐다 8 0 2시간 전 54
204294 📰뉴스 게임물관리위, 스팀에 공문 보내 성인용 게임 국내 차단 (naver.com) (10) N MR미르 8 0 2시간 전 52
204293 🌏정치 준표형이 하신 말씀 (4) N profile 게이가찍어준표 12 0 2시간 전 77
204292 🌏정치 구킴 시키들은 홍카 충고 안듣네 (6) N profile 뚱캔 18 0 2시간 전 127
204291 🌏정치 석열아 나토가서 비싼술 따라준다고 다 받아먹지 말고 (6) N profile 신노스케 8 0 3시간 전 53
204290 🌏정치 굥 나토 갔던데 잘하고 와라 (14) N profile Mango 11 0 3시간 전 79
204289 🌏정치 역시 부동산 커뮤엔 ㅂㅅ밖에 없나 관사가지고 발작하네 (8) N profile 혼다히토미 9 0 3시간 전 99
204288 🌏정치 대구 경북 시민단체 근황 ㅋㅋㅋㅋㅋㅋㅋ (18) N 유시민 33 0 3시간 전 268
204287 🌏정치 윤석열 끝났다!!!!!!!! (4) N profile 타마시로티나 8 0 3시간 전 77
204286 🌏정치 미국 차기 대통령은 뭐니뭐니해도 (8) N profile 좌빨종북문재앙을한대때리맥이고 16 -2 3시간 전 103
204285 🌏정치 뻘글 (1) N 개딸 5 0 3시간 전 24
204284 🌏정치 국회의사당 안에 들어가보고 싶다 (10) N 호랭이 14 0 3시간 전 83
204283 🌏정치 난 일단 홍카 대구시정 평 좋아서 최소 80% 이상 지지율 나오면 좋겠음 (6) N 쌀강아지 29 0 4시간 전 132
204282 🌏정치 개짖기간 (3) N profile 게이가찍어준표 6 0 4시간 전 44
204281 🌏정치 새보갤 갈수록 또라이네 ㅋㅋ (1) N 쌀강아지 9 0 4시간 전 73
204280 🌏정치 다음 미국 대통령 후보로 누가 나올거같음? (5) N 개딸 6 0 4시간 전 57
204279 🌏정치 홍준표 2번 (6) N profile 게이가찍어준표 6 0 4시간 전 63
204278 🌏정치 난 새보계가 싫다 (13) N profile 게이가찍어준표 26 0 4시간 전 163
204277 🌏정치 정규재 "윤석열 지지율 가지고 장난치는 언론"/ 출처 : 깜 (4) N profile 퍼슨오브인터레스트 8 0 4시간 전 101
204276 🌏정치 사실 김종인은 홍카를 좋아하는게 더 이상함 (10) N profile 이재명은합니다 22 0 4시간 전 171
204275 📱SNS X교수님 페북업(강의 평가) (8) N profile 박지후대세 16 0 5시간 전 104
204274 🌏정치 홍카 욕하는 댓글들 인터넷 뒤져보면 (10) N profile 한여름밤의꿈 31 0 5시간 전 197
204273 📰뉴스 한국경제 / 한동훈, 바나나우유 들고 출근하더니... 주식 시장서 벌어진 일 / (6) N profile 퍼슨오브인터레스트 4 0 5시간 전 70
204272 🌏정치 미국대법관 (2) N 중도층 5 -1 5시간 전 29
204271 📰뉴스 육군 생계 어려운 70대 월남전 참전용사 할아버지에게 새집 준다. (10) N profile 이재명은합니다 19 0 5시간 전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