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사항은 심지어 헌법에도 규정되어 있어서 폐지는 절대 불가능입니다.(개헌을 하지 않는 이상)
윤석열이 내놓은 최저임금 정책은 폐지가 아니라 지역별, 업종별 차등화입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5164132
윤 당선인은 최저임금에 대한 지역별, 업종별 차등적용에도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는 최저임금 미만을 받고도 일을 하고자 하는 근로자는 일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저임금 차등적용은 지난해 최저임금위원회에서도 논의됐지만 끝내 부결됐다.
전문가들도 최저임금 차등적용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렸다. 박지순 원장은 “현재의 최저임금 결정제도는 대도시와 지역 간 차이가 전혀 반영되지 않고 있는 구조”라며 “서울과 지방은 물가도 다르고 상권과 노동강도도 다르기 때문에, 일의 수용도를 높일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반면 최영기 교수는 “우리나라가 일본이나 미국처럼 노동시장이 지역적으로 분할돼 있다고 보기는 힘들다”며 “업종별 차등도 구분 기준에 따라 특정 업체가 어느 업종에 속하는지가 굉장히 큰 논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저임금 20~30% 낮춰서라도 일하겠다는 인력 있기 때문에 고용 창출 관점에서 추진할 순 있지만, 실제로 집행할 때 따르는 문제에 대해서 엄격한 고민과 토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만약 업종별, 지역별 차등화 하면 결국 비수도권 지방이나 특정 업종의 경우에는
최저임금이 지금(9160원)보다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지방은 더욱 더 죽어나가는거죠 최저시급도 수도권에 비해 적어지면 누가 남겠습니까
그러면 지방은 더욱 더 죽어나가는거죠 최저시급도 수도권에 비해 적어지면 누가 남겠습니까
차등화 절대 반대합니다. 그것도 헌법에 어긋날 수도
출산률 나락가면 이민자
아니 저것도 문제인게 무슨 기준으로 나뉠껀데? ㅋ ㅋ
그렇게 되면 수도권으로 다들 몰려가고 수도권쪽 집값 상승되고 기득권들만 좋은일 만드는것 아님?
지역별 차등화 ㅋ ㅋ
접어 언능 펼치는 순간 ㅋ ㅋ
아이구야🤭🙄🤧
ㄷ ㄷ ㄷㅋ ㅋ ㅋ
지역별 차등화 찬성입니다 특히 경상도 시급 8천원 가즈아 난 수도권 ㅋ
그러면 국개들도 상임위에 따라 세비 차등 지급해라.
니네들부터 솔선수범해봐.
경찰도 강력반은 매일 집에도 못 들어가고 잠복하는데
월급 1천만원 정도 지급하고 조사과는 책상에 앉아서
조사만 하는데 별로 힘들지도 않으니 월급 조금만 줘라.
조옷도 뭘 알아야 면장을 한다고 무식한 것 티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