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국힘, ‘감사원 조사거부’ 文에 “국민 질문에 답할 의무 있다”

profile
타마시로티나 연예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556786

 

국민의힘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관련 감사원 서면조사를 거부한 것에 대해 “문 전 대통령은 국민들의 준엄한 질문에 답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문 전 대통령이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에 대한 감사원 서면 조사를 거부했다. 강한 불쾌감을 표시하며 질문지 수령까지도 거부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문 전 대통령이 감사원에 되돌려 보낸 메일은 유족의 가슴을 찌르고 심장을 피멍 들게 할 것”이라며 “답 없이 되돌려 보낸 메일은 '무책임하고 비정한 대통령'이라는 낙인을 찍어 역사의 큰 오점으로 되돌아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국민은 아직도 우리 국민이 차디찬 바닷속에서 고통받다가 북한에 의해 사살당해 불에 태워져 버려질 동안 대통령은 무엇을 했는지, 무슨 근거로 어린 아들 딸에게 월북자의 자식이라는 멍에를 씌웠는지 묻고 있다”며 “문 전 대통령은 정치보복이라는 방패 뒤에 숨지 말고 국민의 준엄한 질문과 유족의 애끓는 절규에 답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기자회견을 통해 “날 선 민주당의 반응은 또 다른 정치공세로, 민생을 방기한 ‘민주당식 정치전쟁’의 전선 확대에 불과하다”면서 “민주당 눈에는 정녕 북한에 사살당해 불태워진 우리 국민의 죽음과 유족의 피눈물이 보이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양 수석대변인은 “아무리 민주당의 정치가 정략적으로 비정하더라도 최소한 우리 국민의 죽음을 두고 정쟁을 할 수는 없다”며 “민주당은 부디 유가족에 대한 2차 가해를 멈춰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양 수석대변인은 또 ‘유신 공포 정치가 연상된다’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발언을 언급하며 “범죄 리스크에 ‘도둑이 제발 저린’ 감정이입”이라고 꼬집었다.

양 수석대변인은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사법적 조치도 염두에 두고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엔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손재호 기자([email protected])
 
 
문재앙 언제는 자기가 챙긴다면서 아몰랑 하는 꼴 진짜 구역질 우웨에에엑 난다 😡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